서베이법과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 Introduction
• 서베이법 이란?
- 서베이법의 장단과 한계점
• 서베이법 장점
• 서베이법 한계점(단점)
- 서베이법 진행 과정
• 서베이의 절차
1) 기획, 준비단계
2) 현지작업을 위한 기초작업 단계
3) 현지작업
4) 자료처리와 보고
• 계획상 고려사항
• 설문조사방법의 결정
1) 서베이법의 유형
2) 서베이 진행방식
3) 각 서베이법의 장점과 한계점
4) 서베이법 결정시 고려할 요인
5) 서베이법의 경우 발생가능 오류
• 설문조사문항의 작성
• 설문지의 구성
- 본문내용
-
- Introduction
• 서베이법 이란?
다수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 의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서베이는 이론적, 학문적인 목적 뿐만 아니라 실제적, 정책적인 목적을 갖고 수행될 수 있다. 우선 실제적, 정책적인 측면에서 인구, 산업, 주택 등에 관한 정책의 기초자료를 얻기 위해서는 센서스를 실시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바람직한 방법이지만, 방대한 비용과 인원이 필요하고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주 시행할 수 없기 때문에 대표성있는 표본을 추출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베이를 실시하게 된다. 정기적인 물가조사나 트렌드조사 등이 그 보기이다. 그런가 하면 국민여론의 향방을 청취하기 위해 정부나 전문조사기관에 실시하는 여론조사가 있다. 기업체에서도 대외적인 판매실적, 상품기호, TV시청률 조사등의 시장조사를 실시할 때 전형적으로 서베이에 의존한다.
이를 좀 더 구체적인 목적 또는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