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베이법과 설문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 Introduction
• 서베이법 이란?

- 서베이법의 장단과 한계점
• 서베이법 장점
• 서베이법 한계점(단점)
- 서베이법 진행 과정
• 서베이의 절차
1) 기획, 준비단계
2) 현지작업을 위한 기초작업 단계
3) 현지작업
4) 자료처리와 보고
• 계획상 고려사항
• 설문조사방법의 결정
1) 서베이법의 유형
2) 서베이 진행방식
3) 각 서베이법의 장점과 한계점
4) 서베이법 결정시 고려할 요인
5) 서베이법의 경우 발생가능 오류
• 설문조사문항의 작성
• 설문지의 구성
본문내용
- Introduction
• 서베이법 이란?
다수의 응답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 의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방법
서베이는 이론적, 학문적인 목적 뿐만 아니라 실제적, 정책적인 목적을 갖고 수행될 수 있다. 우선 실제적, 정책적인 측면에서 인구, 산업, 주택 등에 관한 정책의 기초자료를 얻기 위해서는 센서스를 실시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바람직한 방법이지만, 방대한 비용과 인원이 필요하고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주 시행할 수 없기 때문에 대표성있는 표본을 추출하여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베이를 실시하게 된다. 정기적인 물가조사나 트렌드조사 등이 그 보기이다. 그런가 하면 국민여론의 향방을 청취하기 위해 정부나 전문조사기관에 실시하는 여론조사가 있다. 기업체에서도 대외적인 판매실적, 상품기호, TV시청률 조사등의 시장조사를 실시할 때 전형적으로 서베이에 의존한다.
이를 좀 더 구체적인 목적 또는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론] 마케팅조사의기초
  • 조사의 절차마케팅 조사절차조사문제의 결정조사계획의 수립조사의 실시조사결과의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조사절차조사문제의 결정1. 의사결정문제의 정의2. 조사목적의 설정 (획득 하고자 하는 정보의 가치파악)조사계획의 수립3. 조사유형과 자료유형의 결정 (탐험조사, 기술조사, 인과관계조사,)4.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면접법, 서베이법, 실험실법, 관찰법,계량적,비계량적방법, 계량적 방법과 비계량적 방법의 보완관계)5. 조사대상의 결

  • 사회복지조사 요약
  • 설문조사법, 면접조사법과 관찰법 등의 직접 자료수집방법과 2차자료조사법 등의 간접 자료수집방법이 사용된다.서베이류의 자료들을 수집하는 것과, 관찰에 의해 자료를 수집하는 것 간에는 큰 차이가 있다. 서베이는 조사자들이 자료를 만들고, 관찰은 관찰자(연구자)가 자료를 생성해 낸다. 따라서 이러한 시각의 차이에 따른 자료들의 성격을 고려해야 하고, 자료수집 과정에서의 구조화의 정도(도구의 엄격성) 등을 연구 문제에 맞추는 것이 필요

  • 기술적마케팅의 절차와 조사방법
  • 조사법과 비슷하지만 응답자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설문지를 구성하면 더 많은 정보를 수집가능 장점최근 인터넷 등을 통한 온라인 상으로의 자료수집이 증가함에 따라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초기 화면에서 조사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한 설문조사가 대표적인 방법 1. 서베이조사 1-4 서베이 조사에서의 자료수집방법서베이 조사에서의 응답자 접근 방법간의 비교(표7-1) 빠름느림빠름느림6소요시간낮음높음낮음보통임5비용보통

  • 대학생 과도한 음주문화
  • ) 있다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어떤 것이었습니까?① 피부가 상함② 위경련 같은 속 쓰림③ 구토 및 설사로 인한 식욕 저하④ 기타 ( )마지막으로 귀하의 성별과 나이, 학년과 해당 학과를 적어주세요. 성별 : 남 / 여 학년 : 소속 학과① 사회과학대학 ② 법과대학 ③ 경영대학 ④ 동북아대학 ⑤ 국어국문학부 ⑥ 전자정보공과대학 ⑦ 공과대학 ⑧ 자연과학대학 ⑨ 교양학부이상으로 설문을 마치겠습니다. 응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조사][설문조사][인터넷조사][면접조사][현장견학조사][현지실험조사][설문][인터넷][면접][현장견학][현지실험]설문조사, 인터넷조사, 면접조사, 현장견학조사, 현지실험조사 분석(조사, 설문, 인터넷, 면접)
  • 조사 방법은 전화․우편조사 방법과 다르게, 발전이 진행되고 있는 진행형 조사방법이다. 행정 조사 방법으로서 확고히 정착되지 않은 것이다.인터넷 조사방법은 현재 여러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조사방법론 중의 하나이다. 스포츠 분야에 있어서 올스타전 인기투표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스포츠 구장 입장 관중들의 현장 투표와 우편을 이용한 설문 조사를 이용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컴퓨터 인터넷뿐만이 아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