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와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수행평가의 역할, 포트폴리오의 개념, 포트폴리오의 유형, 포트폴리오의 가치, 포트폴리오의 교육적 활용, 수학과 수행평가의 포트폴리오 평가, 과학과 수행평가의 포트폴리오 평가 분석
-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의 특징, 포트폴리오의 개념, 포트폴리오의 개발 절차,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수행평가의 기대효과, 향후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수행평가의 과제 분석
-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수행평가의 특징, 수행평가의 역할, 포트폴리오의 의미, 포트폴리오의 증거자료 개발, 포트폴리오의 평가적 유용성, 체육과 수행평가의 포트폴리오 평가 분석
-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정의,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목적,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활용사례,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운영방법, 포트폴리오 수행평가 기대효과
- (교육평가 4학년) 1 관찰법의 개념, 관찰기록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기술
- 목차
-
≪ 수행평가 : 직접적인 능력 측정 ≫
≪ 수행평가 개발하기 ≫
≪ 포트폴리오 ≫
≪ 수행평가와 통지표 평점 ≫
≪ 맺는말 ≫
- 본문내용
-
≪ 수행평가 개발하기 ≫
▶ 1단계 : 무엇을 평가할지를 정하기
→ 수행목표의 목록을 만드는 것이다. 즉 교사의 단원평가 계획서에는 내용의 숙달을 측정하기 위한 지필검사와 기능과 태도를 평가하기 위한 수행평가가 포함되어야 한다.
① 인지영역의 수행목표 : 정보의 획득과 관련된 기능과 정보의 조직 및 사용과 관련된 기능이 포함된다.
② 정의적 및 사회적 영역에서의 수행목표 : 사고능력을 가르치는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긍정적 성격과 사고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요구한다.
▶ 2단계 : 평가맥락 설계하기
- 학생으로 하여금 그들이 획득한 지식, 기능, 태도를 밖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참성을 가진 과제, 시뮬레이션 상황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 수행평가의 내용을 설계하는 것은 영감과 노력을 반씩 필요로 한다.(위긴스 왈)
- 과제 달성의 요구조건을 명료하게 해야 한다. 과제는 교사가 학생의 지식, 사고능력, 태도에 관하여 일반화할 수 있는 타당한 표본이어야 한다. 또한 과제는 다양식 평가가 가능할 만큼 충분히 복잡해야 한다. 다양한 기능 정답을 산출해야하고, 각 정답은 강.약점을 가진다. 그리고 과제는 자기조절 학습을 요구해야 한다.
▶ 3단계 : 채점 척도 규정하기
- 수행평가의 주요한 제약점 중의 하나는 신뢰롭게 채점을 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다. 채점을 하는 교사들에게도 수행평가가 학생에게 시간과 노력을 요구하는 것과 비슷한 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학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정수와 유리수 - 정수의 개념을 알고 온도계 읽기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