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에듀넷운영][에듀넷의 웹서비스활용][영어공부방]에듀넷의 운영의의, 에듀넷의 현황과 에듀넷의 웹서비스 활용, 에듀넷의 영어공부방 활용 및 에듀넷의 문제점 그리고 향후 에듀넷의 제고 과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에듀넷의 운영의의

Ⅲ. 에듀넷의 현황
1. 이용자 등록 현황
2. 이용 현황

Ⅳ. 에듀넷의 웹서비스 활용
1. 웹서비스
2. 웹서비스 활용 방법

Ⅴ. 에듀넷의 영어공부방 활용

Ⅵ. 에듀넷의 문제점

Ⅶ. 향후 에듀넷의 제고 과제
1. 이용자의 요구에 적합한 교육 자료․정보의 확충 강화
2. 에듀넷 서비스 메뉴 및 자료․정보 구조의 개선
3. 쉽고, 편리하게 에듀넷을 활용할 수 있는 에듀넷 이용 환경 구축
4. 에듀넷을 통해 신규 컴퓨터 통신 활용자를 확보
5. 에듀넷의 저렴한 또는 무료 운영 체제의 지속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제1기 교육개혁방안에서는 교육의 정보화를 첨단 멀티미디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누구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규정하였다. 교육부 교육정보화추진분과위원회는 국가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설립, ‘에듀넷’(교육정보종합서비스시스템)구축, 민간교육정보화 운동지원계획을 심의확정하였다. 이후 국가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타(가칭)를 설립하였고, 교육정보화추진분과위원회 한국교육개발원 부설센타에서 활용가능한 모든 멀티미디어 학습자료를 개발하고, 상호연계하여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자료를 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원격교육 지원체제구축을 위하여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적인첨단매체의 교육적 활용을 극대화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모든 이에게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는 동시에 교육재정의 압박요인은 줄이려 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수요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초고속 정보통신기반 구축계획을 수립하여 범정부적으로 추진하였고, 초고속 정보통신기반 구축계획에 따르면 각급 학교의 경우 초고속국가망에 전부 수용될 계획을 했으며 제1단계에는 교육연구 전산망의 경우 전국대학을 수용했고 제2단계에는 교육연구 전산망은 중∙고등학교와 초등학교까지 확대 수용했으며, 제3단계에 가서는 전국에 각급학교가 초고속 정보통신기반으로 접속되어 각종 교육의 실시간, 대화형 서비스실시가 가능하게 했다.

Ⅱ. 에듀넷의 운영의의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의 교육은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하여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정보의 창출․가공 능력, 창의적이고 체계적인 문제 해결 능력 등을 배양하는 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이러한 능력 배양을 위해서는 모든 교육 수요자가 언제나, 어디서나 다양한 교육 정보를 창출․유통․활용할 수 있는 물리적 시스템의 구축과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하다. 에듀넷(www.edunet4u.net)은 정보화 사회에서 모든 교육 수요자에게 상시적인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교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통신을 통한 교육 정보의 효과적인 전달 체제 구축’, ‘분산되어 있는 교육 관련 정보를 상호 연계하여 체계적
참고문헌
◉ 강명희, 인터넷 학습자료 개발 모델, 21세기를 향한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1997
◉ 박성근·유태정·이재호, 인터넷 활용 교육에서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1999
◉ 임연기 외, 학교 컴퓨터 교육 실태 분석 연구,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1996
◉ 정인성 외,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자료, 서울 : 한국방송대학교 방송통신교육연구소, 1997
◉ 전문환, 초등학교에서의 컴퓨터 교육의 실태와 그 개선 방안, 컴퓨터 교육 연구 논문, 과학 교육, 1994
◉ 황상민, 사이버공간 속에서의 인간관계의 심리, 대학생활연구, 한양대학교 학생생활상담연구소,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격교육] 원격교육의 효과성
  • 의의와 목적Ⅱ. 이론적 배경1. 원격교육의 개념2. 원격교육의 특성(접근성과 질)3. 통신망 활용 교육의 효과1) 긍정적 효과2) 부정적 효과4. 원격 교육 효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1) 원격교육 효과와 관련된 6가지 요인2) 가상 수업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5. 원격교육의 효과성1) 원격교육의 효과성에 관한 다양한 연구2) 가상교육의 학습효과3) 적응적 웹 기반 수업의 학습 효과성4) 상호작용 유형에 따른 효과분석6. 효과성의 사례 1) 영어작문 교

  • [사이버홍보][사이버관계망][사이버교육]사이버홍보, 사이버관계망, 사이버교육, 사이버대학, 사이버학습실, 사이버학습교재, 사이버학교 방침, 사이버학교 사례, 사이버연수, 사이버쇼핑몰, 사이버테러 분석
  • 분석Ⅰ. 개요Ⅱ. 사이버홍보Ⅲ. 사이버관계망1. 기성세대들의 편협한 고정관념을 깨는 네트워크 세대2.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채팅에 적극적인 여학생3. 생각과 느낌을 솔직하게 표출4. 개인주의 성향Ⅳ. 사이버교육1. 사이버 교육의 장점2. 사이버 교육의 패러다임Ⅴ. 사이버대학Ⅵ. 사이버학습실1. 사이버 학습실의 설계1) 사이버 학습실의 설계 방향2) 웹 문서의 설계2. 사이버 학습실의 구현1) 개발 환경2) CGI 프로그램의 설치3) 초기 화면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Ⅰ. 서론Ⅱ. 구성주의의 기본 가정과 그 교수원리1. 구성주의의 지식 습득에 대한 기본 가정2. 구성주의의 8가지 교수 원리1) 구성적 지식과 학습원리2) 맥락적 지식과 학습원리3) 사회적 협상에 의한 지식과 학습원리Ⅲ. 우리나라 인터넷 교육 현황1. 시장의 구조2. 서비스 제공방법3. 교육용 컨텐츠 제작내용4. 컨텐츠별 서비스 제공방식(복수응답)5. 인터넷 교육사업 형태Ⅳ. 인터넷 활용 교육 사례1. 웹

  • [평생교육개론] 원격교육
  • 의 수준에 따라 스스로 학습하고, 진도 및 내용, 수준 등을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면대면 수업에 비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질문을 상대적으로 쉽게 할 수 있다.넷째, 웹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최신 자료 등을 손쉽게 학습 자료에 반영할 수 있다.다섯째, 웹이 갖는 장점을 활용한 사이버 커뮤니티 구성, 동영상을 통한 쌍방향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러한 원격교육이 갖는 장점은 지금까지의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법무/신입)26.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데/유통/물류/신입)30. 자기소개서(롯데마트/판매/신입)31. 자기소개서(링구어포럼/영어연구원/신입)32. 자기소개서(메이필드호텔/호텔경영/신입)33. 자기소개서(미래에셋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