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우리와 가까운 국가들(세계지리)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개요 및 교수 목표

2. 학습자 분석

3. 환경 분석

4. 성취목표

5. 과제분석

6. 평가도구

7. 수업지도안(Gagne + Keller)

8. 매체활용


본문내용
3. 환경 분석
- 교수설계환경 : 나 혼자 교육공학적 지식과 세계지리에 대한 전공지식을 활용하여 일주일 동안 50분 분량의 수업을 준비한다.
- 학습 환경 : 교실(2학년 4반)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다른 매체 사용 없이 교과서와 필기도구를 가지고 수업을 들으며 교사만 ppt자료와 여러 도표자료, 지도자료, 학생들에게 나누어줄 유인물 등을 이용해 수업을 한다.

4. 성취목표
* 세계 지도 속 일본의 위치를 보고 일본의 경제적 특징 및 공업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1) 세계 지도를 제시하였을 때, 일본과 서양과의 관계 속에서 메이지 유신과 2차 대전을 겪으며 일본의 경제가 급속도로 성장한 배경을 3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 2) 일본과 외국과의 무역 자료를 제시하였을 때, 일본 공업의 특징과 일본 기업들의 다국적 기업으로의 변화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 3) 일본지도를 제시하였을 때, 일본의 자연적 특징으로 인해 일본의 공업지대가 어디에 입지하고 있는지 설명할 수 있고, 그러한 특징에 부합하는 일본의 공업지대를 3개 이상 말하고 그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목 차제1부 연구의 개요 1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Ⅱ. 연구의 내용 7Ⅲ. 연구의 방법 9Ⅳ. 연구의 제한점 10Ⅴ. 보고서의 구조 12제2부 각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13Ⅰ. 미 국 15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5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25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31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40Ⅱ. 독 일 49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49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53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의도되지 않은 교육과정 에 있어서도, 그것은 우리의 의도가 미쳐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육의 목표는 실용적인 것과 장식적인 것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애썼다. 실용적인 것의 하나는 특수한 종류의 기술이요 하나는 일반적 이해이다. 이 책에서 우리는 제 가지 주제와 한 가지 짐작을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다. 네 가지 주제란 구조, 준비성, 직관, 흥미의 주제이며 한가지 짐작이란 교사의 수업을 가장 잘 도와주는 방안에 관한 짐작이다.2. 구조의 중요성한 교과의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 교육 개혁의 성공적 실천 방안(제2차 교육개혁 대토론회)
  • 우리는 우리에게 닥친 현재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 슬기로운 극복이란 곧 시대 환경에 맞는 변화를 의미한다. 그 변화를 더 이상 머뭇거릴 수 없이 빨리, 그리고 대규모로 이룩해야 하므로 개혁이라는 말을 쓴다.교육 개혁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는, 이 시대의 필수적인 과제이다. 시대 상황에 발맞추기 위하여 교육 개혁을 실시하는 것은 우리 나라만이 아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세계의 여러 나라들이 교육 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