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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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동기

서론

-하워드 슐츠의 생애, 활동

본론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배려

2.신뢰

3.목표달성의 경로

4.도전정신

-적용점 및 결론


본문내용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배려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한뒤 며칠 후 현실과 이상은 큰 차이가 있다고 느꼈다.
스타벅스 직원들의 근로의욕이 형편없었던 것이다.
그때 그는 자신의 첫 번째 과제는 노사간의 상호존중의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해야 하는것이라 생각했다.
그는 아무리 위대한 사업계획이라도 회사구성원이 인정하지 않으면 한푼의 값어치도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종업원들의 복지혜택은 늘려주고 직접자신의 사무실로 모든 직원에게 의견을 말하도록 기회를 주었으며 심지어는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모든 직원들을 모아놓고 털어 놓기도 하였다. 그중에도 제일 눈에 뛰는게 하워드 슐츠에게만 가지고 있는 과분할 정도의 직원사랑이다.
당시 의료보험비용이 비싸서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의료보험비용을 억제 할수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파트타임 종업원들에게 까지 종합적인 의료보험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 스톡옵션제도를 사용하였는데 스톡옵션제도란 직원 기본봉급 수준에 따라 고위경장자로부터 모든 직원들까지 주식지분을 나눠주는 제도이다. 하워드 슐츠는 이날이후 종업원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동업자라고 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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