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동기
서론
-하워드 슐츠의 생애, 활동
본론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배려
2.신뢰
3.목표달성의 경로
4.도전정신
-적용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하워드 슐츠의 리더쉽
1.배려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한뒤 며칠 후 현실과 이상은 큰 차이가 있다고 느꼈다.
스타벅스 직원들의 근로의욕이 형편없었던 것이다.
그때 그는 자신의 첫 번째 과제는 노사간의 상호존중의 새로운 인간관계를 구축해야 하는것이라 생각했다.
그는 아무리 위대한 사업계획이라도 회사구성원이 인정하지 않으면 한푼의 값어치도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종업원들의 복지혜택은 늘려주고 직접자신의 사무실로 모든 직원에게 의견을 말하도록 기회를 주었으며 심지어는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모든 직원들을 모아놓고 털어 놓기도 하였다. 그중에도 제일 눈에 뛰는게 하워드 슐츠에게만 가지고 있는 과분할 정도의 직원사랑이다.
당시 의료보험비용이 비싸서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의료보험비용을 억제 할수있는 방법을 열심히 찾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파트타임 종업원들에게 까지 종합적인 의료보험 혜택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 스톡옵션제도를 사용하였는데 스톡옵션제도란 직원 기본봉급 수준에 따라 고위경장자로부터 모든 직원들까지 주식지분을 나눠주는 제도이다. 하워드 슐츠는 이날이후 종업원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동업자라고 칭하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