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육과정을 적용한 초등학교 재량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aker의 모형에 근거한 다문화교육 모형 설명
2. 다문화교육 연간 지도 계획서
3. 연간계획서에 근거한 단원별 구체적 차시 설명
- 1단원 설명
- 2단원 설명
- 3단원 설명
- 4단원 설명
- 5단원 설명
- 6단원 설명
- 7단원 설명
- 8단원 설명
- 9단원 설명
- 10단원 설명
4. 6단원 3/4차시 수업 지도안(약안)
- 본문내용
-
3. 연간계획서에 근거한 단원별 구체적 차시 설명
✲ 1. 나와 다른 사람들이 있어요. (다양한 사람, 다양한 계층이 있음을 알기)
✑ 같은 사람이지만 모두 나름대로의 삶의 방식을 가지고 있고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 선천적인 경우도 있지만 시대가 변하고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신만의 세계관이 정해지고 행동의 법칙에도 제약을 한다. 또한 사람들은 직업이라는 굴레 안에서 자신의 삶을 영위한 채 살아간다. 이번 단원에서는 각 개개인들의 가치관과 직업 정신, 직업 등에 대해서 배워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다.
☺ 1차시 : 같은 사람. 하지만 다른 생각.
1차시에서는 사람들이 다양하게 존재 하지만 서로 나름대로 가치관도 다르고 생각의 틀도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세계적인 측면에서 사람들의 살아가는 방식이나 행동 태도 등에 대해서 설명한다. 영상 자료를 통해 각 저마다의 삶의 방식이나 삶의 가치관 등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한다. 그리고 학습자에게도 물어 봄으로써 어떤 점을 중요시 하는 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 준비물 : 사람들의 성격이나 가치관 등을 나타낸 영상 자료, 성격을 알아보기 위한 그래프나 도표
☺ 2차시 : 직업을 통한 계층 나눠보기.
1차시에서는 사람들 저마다의 개개인 가치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면 2차시에서는 그 저마다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 인간은 태어날 때는 아무것도 없이 빈손으로 태어나지만 자라면서 자신의 특기나 장점을 살려 직업을 가지게 된다. 즐겁게 선택한 직업이든지 아니면 운에 맞게 따라온 직업이든지간에 우리는 이러한 직업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이번 2차시에서는 부모님의 직업에 대해서도 배워보고 토론하며 직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물론 영상자료가 있다면 다양한 직업을 소개한 자료를 통해 직업과 사람 저마다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미래의 자신의 직업에 대해 청사진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한다.
✔ 준비물 : 다양한 사람들의 직업을 나타낸 영상물. 다양한 직업에 대한 소개.
☺ 3차시 : 가치관 성립과 미래의 직업 알아보기.
1차시와 2차시에서 가치관과 직업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았다. 따라서 이번 3차시에서는 이런 배경을 토대로 아이들 개개인이 가지고 싶어 하는 가치관이나 미래의 직업들에 대해 서로 공유하며 토론하는 장을 마련하는 시간이다. 각 조별로 가치관에 대한 표가 담겨있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