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문화

① 직원들 개인 책상

② 회의실 의자

③ 업무 중 대화

④ 오후 7시 이후 조명

2. 특이한 광고

3. 5 forces

4. 성장비결

결론


본문내용
④ 오후 7시 이후 조명

유니클로 사무실의 조명은 오후 7시 정각이 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모든 직원은 그 이전에 반드시 퇴근해야 한다. 시간을 넘겼다가는 어둠 속에서 사물을 챙겨 엉금엉금 기어 나와야 한다. 오후 7시에 사무실 조명을 끄는 것은 절대 야근을 하지 말라는 조치다. 낮에 열심히 해서 업무를 빨리 끝내고 퇴근도 빨리 하라는 뜻이다. 성공한 기업은 사무실부터 달랐다.

2. 특이한 광고

위젯

메모나 날씨 일정관리 시계 등 각종 기능을 바탕화면 한쪽에 모아 곧바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 도구모음.

1984년 애플이 바탕화면에 메모장,계산기 등을 띄울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는데 이것이 위젯의 원조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위젯은 PC 하드 디스크에 내려받지 않고 블로그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웹 전용 위젯이다.

위젯은 최근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나 인터넷TV(IPTV) 등으로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세계 최초의 마케팅 위젯인 '유니클락'(작년 6월 일본 패션업체 유니클로가 제작)이

세계 85개국 3만4000개가량의 블로그에 설치돼 누적 페이지뷰가 1억3000만건에 달했다고 합니다.

유니클락에 '유니클로'를 나타내는 메세지는 전혀 없습니다.

단지 몸매착하고 얼굴착한 인형같은 여인네들이 무표정한 얼굴로 춤을 출 뿐이죠.

그리고 수십가지의 아크로바틱한 동작들과 함께 다른 여인네들이 계속 등장합니다.

저도 이 '유니클락'을 과 컴퓨터의 스크린 세이버를 통해서 처음 보았는데요

"응? 이게뭐야..?"라는 호기심 때문에 한 몇분간은 눈을 뗄 수 없더라구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분석과 유니클로 성공요인분석및 유니클로 4P,STP,SWOT분석과 유니클로 기업분석
  • UNIQLO 마케팅전략INDEX● 서론․ 유니클로 선정배경1. 유니클로 브랜드소개1-1. 유니클로의 설립배경1-2 유니클로 연혁1-3. 유니클로 이념1-4. 유니클로 사업모델2. 유니클로 조직과 전략2-1 일본의 경제상황2-2 유니클로의 조직구조● 본론1. 유니클로 SWOT분석① Stregth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2. 유니클로 STP 전략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3.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전략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4. 유니클로 성공요인 분

  •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 유니클로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1. 유니클로의 소개2. 유니클로의 성공전략3. 유니클로의 한국진출4. 유니클로의 전략에 대한 총평 및 나아가야할 방향1. 유니클로의 소개○ 유니클로의 태동양복점을 가업으로 운영하고 있던 ‘야나이 다다시’ 는 미국을 여행하던 중, GAP과 생활협동조합 매장을 방문해보고 ‘의류의 기획개발에서부터 생산 및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형태’(SPA) 의 일본 도입을 추진하게 된다.

  • 유니클로 성공요인과 경영전략,마케팅,가치사슬 분석및 유니클로 향후전략 아이디어제시 -유니클로 기업전략 연구
  • 유니클로성공요인기업전략분석(마케팅,경영)향후전략 제시-목차-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성공요인2. SPA란?(1) SPA의 정의와 등장배경(2) SPA의 유형 및 특징3. 유니클로 소비자 분석 4. 유니클로 가치사슬분석5. 유니클로 경영특성 연구6. 유니클로 마케팅전략7. 경쟁자 비교분석 - 유니클로, ZARA 마케팅4P전략 비교분석8.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시1. 유니클로 기업소개와 성공요인유니클로(UNIQLO)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 중저가 캐주

  • [경영학]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목차- 서론 -1.주제선정이유2.연구목적3.시장상황- 본론 -1 .유니클로의 소개1-1) 유니클로 회사정보1-2) 유니클로 사업현황1-3) 유니클로 경영방침2. SPA 개념3. UNIQLO 마케팅 분석3-1) SWOT3-2) STP 3-3) 4P3-4) 사례4. UNIQLO의 성공요인5. 경쟁사 분석 6. 향후전망7. 마케팅 제시- 결론 -- 서론 -1. 주제선정 이유➀.패션과 문화를 접목하여 심플한 디자인만으로 젊은 세대를 사로잡은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를 보고 이

  • 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연구 및 유니클로 SWOT분석과 유니클로 성공요인과 기업분석
  • 유니클로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연구=차례=1. 유니클로 기업소개2. 유니클로 성공요인3. 유니클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연구(1) 품질경영전략(2) R&D전략(3) 인사관리전략(4) 생산전략(5) 한국진출전략(6) 고객서비스 전략(7) SCM 도입전략(8) 사회공헌활동 (CSR전략)(9) 광고전략(10) SNS마케팅(11) 콜라보레이션 마케팅5. 결론 및 시사점1. 유니클로 기업소개1974년 야나이다다시가 창립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