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문화
① 직원들 개인 책상
② 회의실 의자
③ 업무 중 대화
④ 오후 7시 이후 조명
2. 특이한 광고
3. 5 forces
4. 성장비결
결론
- 본문내용
-
④ 오후 7시 이후 조명
유니클로 사무실의 조명은 오후 7시 정각이 되면 자동으로 꺼진다. 모든 직원은 그 이전에 반드시 퇴근해야 한다. 시간을 넘겼다가는 어둠 속에서 사물을 챙겨 엉금엉금 기어 나와야 한다. 오후 7시에 사무실 조명을 끄는 것은 절대 야근을 하지 말라는 조치다. 낮에 열심히 해서 업무를 빨리 끝내고 퇴근도 빨리 하라는 뜻이다. 성공한 기업은 사무실부터 달랐다.
2. 특이한 광고
위젯
메모나 날씨 일정관리 시계 등 각종 기능을 바탕화면 한쪽에 모아 곧바로 볼 수 있도록 한 서비스 도구모음.
1984년 애플이 바탕화면에 메모장,계산기 등을 띄울 수 있는 기술을 소개했는데 이것이 위젯의 원조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위젯은 PC 하드 디스크에 내려받지 않고 블로그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웹 전용 위젯이다.
위젯은 최근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나 인터넷TV(IPTV) 등으로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세계 최초의 마케팅 위젯인 '유니클락'(작년 6월 일본 패션업체 유니클로가 제작)이
세계 85개국 3만4000개가량의 블로그에 설치돼 누적 페이지뷰가 1억3000만건에 달했다고 합니다.
유니클락에 '유니클로'를 나타내는 메세지는 전혀 없습니다.
단지 몸매착하고 얼굴착한 인형같은 여인네들이 무표정한 얼굴로 춤을 출 뿐이죠.
그리고 수십가지의 아크로바틱한 동작들과 함께 다른 여인네들이 계속 등장합니다.
저도 이 '유니클락'을 과 컴퓨터의 스크린 세이버를 통해서 처음 보았는데요
"응? 이게뭐야..?"라는 호기심 때문에 한 몇분간은 눈을 뗄 수 없더라구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