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스포츠용품 축구화 온라인 오프라인간의 가격전략 제품차별화에 관한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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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 대상 선정
Ⅱ. 현황 파악
Ⅲ 가격비교 -온라인 오프라인
아디다스 제품별 가격비교
미즈노 제품별 가격비교
키카 제품별 가격비교
Ⅳ. 결론 –제조사 온라인과 오프라인
Ⅴ.전략

본문내용
나이키는 경쟁 기업들의 매출이 급격히 증가
하면서 98년 서둘러 온라인 유통 채널 추가함.

이 과정에서 기존 대리점들의 반발에 부딪히
게 되었으나 온라인과 오프라인간의 차별화
를 통해 이들과의 마찰을 최소화.
나이키는 대리점주들과 협의를 거쳐 인터넷
상에서는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고가, 고품질
제품만을 취급 하는 한편 기존 대리점에 대
한 판촉활동을 더욱 강화.

즉 인터넷 판매 상품과 대리점 취급 상품을
분리하는 전략으로 신·구 채널간 경쟁을 회피.


키카의 경우 국내 브랜드이기 때문에 동일한 제품일 경우
오픈마켓과 오프라인 가격
차이가 거의 없음.


나이키, 아디다스의 경우 아울렛이 발달한 미국 브랜드이기 때문에 오픈마켓 판매자들이 아울렛에서 저가로 대량 구매하여 국내에
유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픈마켓과
오프라인의 가격차이가 상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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