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방법론] IT기업분석(주식회사 NHN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HN㈜의 개요
2. NHN㈜의 SWOT분석
3. NHN㈜의 경쟁 세력 모형
4. NHN㈜의 BCG 매트릭스
본문내용
대응전략

1. 검색 서비스 해외 시장 진출
2. 뛰어난 인력에게 적절한 보상
3. 전략적 인수 합병
4. 새로운 시대를 대비한 정보처리 기법이나
정보거래 기법 같은 원천기술을 확보
5. 검색 포털을 이용한 다양한 광고로 수익성 확보
6. 자체 교육을 통한 인력 양성
7. 필터링 기술을 이용하여 지식인내 사용자에게
신뢰성 제공


1.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타 IT 기업과의 인수
합병 및 전략적 제휴
2. 매출의 정확한 분석을 통한, 경쟁력 있는 분야의 해외진출 및
유료화를 통한 수익성 창출
3. contents 가치 보존을 위한 체계적인 보안수준 보유
4. 사용하기 편리하고, 장소에 제약 받지 않는 무선인터넷
체계 및 품질관리
5.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국내시장 및 해외시장에서의 따뜻한
이미지의 구축

1. 전문 인력 육성 강화
2. 경쟁업체와 차별적인 포지셔닝 마케팅 구축
3. 경쟁업체와 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4. IT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과 정책관련 부서구축
5. 일부 포털 서비스의 개편을 통해 신규 이용자 확보


1. 경쟁업체들과의 적극적 연합을 추진하여 시너지효과 창출
2. Web과 모바일 Web의 연동성을 강화하여 기존
이용자들을 그대로 확보
3. 타 업체와 검색엔진을 제휴하여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
4. IT관련 컨퍼런스 개최함으로써 IT산업의 중요성 인식 제고
5. 사업의 무리한 확장보다는 서비스의 질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기업 모두 복리후생이 잘 되어있다는 인식이 높고, 많은 수의 학생들이 취직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비교적 신설기업으로 전자매체라는 세계적인 흐름을 타고 점차 성장, 발전해나가는 통신사(SKT, KTF), 인터넷 기업(NHN, 다음, 야후코리아)과 이들 기업에 비해 오래된 회사이나 인재의 특성 등 많은 면에서 유사한 특징을 보이는 국내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복리후생을 비교 대조해 강점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완점을 찾아내 향후 개선과제 및

  • [조직행동] IBM KOREA를 통해 알아본 CEO의 리더십
  • CEO의 리더쉽-IBM KOREA를 통해 알아본 CEO의 리더쉽- Ⅰ. 기업소개 Ⅱ. 현상분석 1. Global IBM이 요구하는 가치, 리더십. 2. IBM Korea의 리더십3. 이휘성 사장의 리더십이 조직에 미친 영향.Ⅲ. 결론 Ⅰ. 기업소개1. IBM Global(1) IBM의 소개 및 사업규모IBM은 1914년 CTR이란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해 1924년 현재의 사명으로 개명한 세계 최대의 IT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로 E-Business & On Demand Business의 활성화를 목표로 삼고 Innovation을 지향하는 대표적 Global 통합

  • [전략경영] 싸이월드 경영전략분석
  • IT업체라는 특성 때문에 신규인력과 기존인력의 문화적 융화 차원에서 용이할 수 있지만 일정한 조직문화의 부재는 조직의 안정성을 해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싸이월드라는 회사를 처음부터 만들고 성장시켜온 인력들이 중심을 잡고 있으고 기업의 기본적인 방향도 자체 인력의 양성보다는 기존 기업의 인수를 통한 발전에 두고 있기 때문에 인력 운용 방안도 유연하게 잘 적응할 것으로 전망된다. 싸이월드의 조직구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 재활 및 활성화 NHN(네이버)의 성공전략
  • 중심의 참여형 컨텐츠와 서비스 개발로 인터넷 포탈 서비스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한 것이다. 다음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로 한메일보다, 다음 카페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무기로 많은 기업이 시장 진출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음이 메일서비스에서 커뮤니티 서비스에서 일인자 자리를 빼앗기지 않았다. 그 이유는 단 하나, 메일 서비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최초로 네티즌들에게 어필했기 때문이며 인식되었기 때문이다.Ⅴ. NHN의 발전이

  • [mis] 13장 시스템 개발
  • 회사를 떠남 내부지원인력들에 대한 가치평가 미흡 실패사례(국내)NHN 주식회사 (인터넷 서비스 기업)  네이버와 한게임을 중심으로 포탈, 검색,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토털 아웃소싱 계약 체결 (2004) IT 부문의 인프라 운영과 관리는 물론 소유권까지 이전해 IBM이 전담  10년 계약(1조원규모) but 2년 반 만에 계약 해지. 실패이유 직접 IT인프라를 운영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NHN의 IT전략에 부합”하다고 결론  IT아웃소싱을 인소싱 방식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