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 유통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담배의 개요

2. 담배의 유통구조

3. 담배 유통의 특징 및 문제점

4. Q&A
본문내용
KT&G
1989.04 창립
2003.01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KT&G로 상호변경
국내 담배시장의 70%이상 점유율 차지.

우리담배㈜
2006.07 창립
국내 최초의 민간 자본 담배회사

※담배소매인이란?
담배소매인이라 함은 법 제16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소매인의 지정을 받고 지정된 장소에서 자기의 책임과 계산으로 담배를 판매하는 자를 말함.

담배 소매인 지정제도

담배 사업법에서 일반인의 담배판매를 금지시켜 놓고 담배소매인으로 지정을 받은 자에 한 하여 소비자에게 담배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함.
일반소매인, 구내소매인, 자동판매기, 임시소매인 별로 법에서 정하고 있음.

담배를 누구나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게 될 경우 담배구입 기회가 증대되어 흡역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게 됨으로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① 주문
수요가 거의 일정.
전국 지점에서 제조창으로 EDI(전자적 정보교환 시스템)를 통해 주문량 발주 (일주일에 한 번 가량)

② 운송
배송 사원이 수작업으로 일일히 분류 하여 배송
승합차 / 4ton / 7ton / 컨테이너수송용 차량이용

③ 재고관리
담배의 유효기간(품질 최적 유지기간)은 10개월.
재고는 수요의 10일~15일치를 보유.
창고의 공동화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엔 여러 개의 지점이 하나의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창고통합 진행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구조론] KT&G의 조직구조
  • - 목 차 -Ⅰ. 도입 1. 선정이유 2. 담배산업의 특성3. 광고Ⅱ. KT&G의 소개1.기업비전 및 목표 및 사명2. 조직의 연혁 3. 재무현황 4. 환경변화 5. 제도이론측면에서 이해 관계자 접근 6. 성장단계에 있는 다각화 7. 현재의 글로벌화 Ⅲ. 담배인삼공사 VS KT&G 비교분석 1. 한국담배인삼공사(환경, 조직도, 재무현황) 2. 민영화 진행 과정의 조직구조 (환경, 조직도, 재무현황) 3. KT&G(환경, 조직도, 재무현황) Ⅳ. KT&G의 미래조직설계 (방

  • [마케팅] [마케팅원론]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KT&G` 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 구조로 인한 혼란Product & PriceKT&G에서 직접 판매경로는, 담배사업법상 금지.-> 제조 – 지점 – 판매인 – 소비자 경로 법적으로 정해진 유통경로일반 슈퍼마켓, 편의점, 대형 마트, 인가 받은 노점상 등 다양한 경로담배는 소비자가 매우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는 대표적 상품담배자동판매기 – 설치 장소를 법으로 엄격히 규정하고 있어 한계구매가 손쉬운 만큼 법적으로 제한하는 미성년자들의 구매 역시 용이함.PlacePromotionKT&G는 담배제조업체라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친환경시대의 기업의 환경경영 전략
  • 분석 2. 기업별 환경사고 및 영향 사례분석 Ⅲ. 마케팅 활동을 통한 기업의 환경경영역량 관리1. 포스코의 광고마케팅2.실내공기질 향상을 위한 친환경 마케팅 3.환경마케팅으로 뜬 호주 와인, 밴락 스테이션(Banrock Station)Ⅳ. 금융활동을 통한 기업의 환경경영역량 관리 1. 은행산업의 환경이슈 2. 은행업에서 환경경영역량 측정 방법 3. 선진 은행의 대출기업 환경경영역량 평가 사례분석 Ⅴ. 친환경 산업으로의 기업구조 재편1.가구산업 (리바트 ,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리 전략Ⅴ. 경쟁기업분석1. 월마트2. 월마트 성공요인3. 까르푸Ⅵ. 결 론1. 신세계 기업의 성장 가능성2. 신세계 성장에 따른 이마트의 미래참고문헌Ⅰ. 서론1. 이마트 선정동기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

  • [국제경영론]KT&G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분석(1) 사업(담배산업)의 전반적 특성 ⅰ)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도의 독과점 형태의 시장구조를 지님 ⅱ) 규모의 경제가 요구되는 자본집약적인 장치산업ⅲ) 다량의 원료구입과 2년간의 원료숙성기간 필요 등 자본의 회임기간이 김 ⅵ) 대규모 설비와 전국적인 유통망 구축에 거액의 자금이 필요 ⅴ) Brand Loyalty가 경쟁의 핵심수단으로써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수반하는 산업 ⅵ) 담배시장 전체 수요의 가격 및 소득 탄력성은 낮으나, 고가 담배의 경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