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 유통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담배의 개요
2. 담배의 유통구조
3. 담배 유통의 특징 및 문제점
4. Q&A
- 본문내용
-
KT&G
1989.04 창립
2003.01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KT&G로 상호변경
국내 담배시장의 70%이상 점유율 차지.
우리담배㈜
2006.07 창립
국내 최초의 민간 자본 담배회사
※담배소매인이란?
담배소매인이라 함은 법 제16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소매인의 지정을 받고 지정된 장소에서 자기의 책임과 계산으로 담배를 판매하는 자를 말함.
담배 소매인 지정제도
담배 사업법에서 일반인의 담배판매를 금지시켜 놓고 담배소매인으로 지정을 받은 자에 한 하여 소비자에게 담배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함.
일반소매인, 구내소매인, 자동판매기, 임시소매인 별로 법에서 정하고 있음.
담배를 누구나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게 될 경우 담배구입 기회가 증대되어 흡역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게 됨으로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① 주문
수요가 거의 일정.
전국 지점에서 제조창으로 EDI(전자적 정보교환 시스템)를 통해 주문량 발주 (일주일에 한 번 가량)
② 운송
배송 사원이 수작업으로 일일히 분류 하여 배송
승합차 / 4ton / 7ton / 컨테이너수송용 차량이용
③ 재고관리
담배의 유효기간(품질 최적 유지기간)은 10개월.
재고는 수요의 10일~15일치를 보유.
창고의 공동화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엔 여러 개의 지점이 하나의 창고를 이용할 수 있게 창고통합 진행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