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산업 유통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담배 유통의 기원
2.담배시장현황
본론
3.국내담배의 유통과정
4.해외담배의 유통과정
5.담배소매인지정제
6.담배의 불법 유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KT&G
① 물류체계
KT&G의 현행 유통체계는 제조창에서 지점으로 제품을 운송하는 수송부분과 지점에서 소매상에게 제품을 운송하는 배송부분으로 구분된다. 수송이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제품 생산 공장에서 판매담당부서 서로 물량을 운송하여 주는 것이며, 배송이란 판매부서인 지점에서 소매상에게 제품을 매도하기 위하여 운송하는 것이다.
KT&G의 제품수송은 2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첫째, 다량 판매제품은 제조창에서 각 지점으로 직송한다.
둘째, 소량판매제품은 제조창에서 수급기지를 거쳐 운송한다.
제품의 배송방법은 지점보유 매도 차량인 1.4톤, 2.0톤, 2.5톤, 봉고밴 등을 이용하여 소매점까지 배달한다.
영업방법은 주문사원이 전일 주문받은 물량을 매도사원이 당일 주문하는 방법과 매도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물량을 매도하는 직접매도 방법이 있다. 또한, 통행이 어려운 외지의 경우에는 하차장을 설치하여 소매인들을 특정시점에 모이게 하여 매도하는 방법이 있다.
이와 같은 KT&G의 제조담배 유통체계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그림1, KT&G의 제조담배 유통 체계>
현재 KT&G의 담배제품은 제조창지점, 제조창수급기지의 2원 물류체계 내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과거에는 8개였지만 현재는 4개의 제조창(신탄진, 원주, 광주, 영주)에서 지역본부 관내 지점으로 대량 운송하는 방법과 제조창 및 영업기관 수급기지를 경유하여 소량 운송하는 2단계 구조로 되어있다.
제조창에서 지점까지 직송 물량은 89.7%이고, 제조창에서 수급기지를 거쳐 지점으로 수송되는 물량은 10.3%이다. 현재 KT&G는 4개의 제조창과 14개의 지역본부, 8개지사, 160개의 지점을 가지고, 137,860명의 *소매인에게 유통시키고 있다.
*08년 11월~12월 매도실적이 있는 소매인 수
수송에 있어서 다량판매제품은 4개의 제조창에서 168개 지점으로 8톤 또는 11톤 차량을 이용 직송, 수송물량 중 1대 차량분이 안 되는 소량판매제품은 2개의 수급기지를 거쳐 지점까지 운송하고 있다. 배송은 각 지점에서 자체 보유차량을 이용, 판매점까지 배달하고 있으며,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대량 판매지역은 판매점 방문 • 주문 후 익일배송하고, 농촌지역이나 오지 등 중소도시 이하 소량판매지역의 경우 당일 주문 • 배송 실시하고 있다. 지점에서 소매점에 대한 판매는 담배판매의 효율성을 위하여 소매인의 중요도, 차량의 운행순로를 고려하여 판매구역단위를 분할하고, 책임구역(팀)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장관리와 배송기능의 분리, 전문화를 통한 영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하여 신 영업시스템을 개편 운영하고
- 참고문헌
-
www.ktng.com
www.bat.com
www.philipmorrisinternational.com
www.jti.com
www.nanet.co.kr
www.ktanews.co.kr
http://cafe.naver.com/sunriseviewpoi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0
http://blog.naver.com/imwph/30006655402
http://riders.or.kr/board/board_content.php?1=1&article_no=386&board_id=freeboard
www.joins.com
자료평가
- 완전 좋아요 평가하는데 좋았어요
- kimy***
(2015.05.24 20:16:43)
- 굳!!!!!!!!!!!!!!
- moonba***
(2013.11.27 16:15: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애경치약 마케팅 성공사례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 오비맥주의 유통구조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제조업][제조기업][제조업 가동률][제조업 경영성과][제조업 자본구조][제조업 경기국면][제조업 유통]제조업(제조기업) 가동률, 제조업(제조기업) 경영성과, 제조업(제조기업) 자본구조,제조업(제조기업)경기국면
- 제조기업(제조업) 노동생산성 분석, 효율성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경기국면 분석, 기술유입수준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고용구조변화 분석, 협력관계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채산성 분석, 환노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