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브랜드마케팅] 해태제과 부라보콘 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9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요 (Overview)
- 해태제과㈜ 회사개요
- 주요연혁
- 주요사업 및 사업내용
- 시장동향 및 기업의 위치
II. 핵심 성공 요인 (Key Success Factor)
- 기본 기능
- 브랜드 네이밍
- 타겟
- 포장
- 제품 수명 주기
III. 신제품 개발 (New Product Development)
IV. 결론 (Conclusion)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I. 개요(Overview)
해태제과는 지난 57년 간 국내 제과 업계를 선도해 온 전통 있는 식품기업으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을 수 있는 수 많은 장수제품을 선보여 전 국민적인 사랑과 신뢰를 받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제품력 강화를 통해 보다 질 좋은 제품을 만드는데 주력하여 국내 식품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국가 산업 발전에도 일조를 담당해왔다.
해태제과가 1945년 출시한 「연양갱」은 아직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1970년 첫 선을 보인 「부라보콘」은 ‘12시에 만나요, 부라보콘!’이라는 CM송을 크게 유행시키며 지금도 아이스크림의 대표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특히 「부라보콘」은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하여 대한민국 최고(最高, 最古)의 아이스크림이라는 명성을 계속 이어 가고 있다.
이밖에도 「맛동산」(1975년)과 「에이스」(1974년), 「바밤바」(1976년)와 「누가바」(1974년) 등도 수십 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해태제과의 장수제품으로 끊임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n 해태제과㈜ 회사 개요
대표이사 차 석 용
종업원 약 4.000 명
홈페이지 www.ht.co.kr
경영방침 인간존중의 경영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
60년 전통의 제과
전문기업“해태제과”
n 주요 연혁
1945년 10월 3일 해태제과합명회사로 설립 => 캔디, 캬라멜 생산
1959년 7월 해태산업주식회사 설립, 비스킷 생산
1960년 7월 해태산업주식회사를 해태제과공업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0년 4월 한국산 최초의 아이스크림 “부라보콘” 개발
1972년 5월 1일 증권 거래소 상장
1976년 12월 대 단위 종합 껌 공장 완공
1983년 8월 해태 –바툭 합작사 현지 법인 설립(껌 생산)
1987년 1월 1일 현재의 상호로 변경
1987 ~ 1992년까지 외국 현지 법인3개 설립, 합작 법인2개 설립,
기술 제휴1건
1995년 5월 중국 불산 해태 식품 유한공사 설립
1997년 부도, 법정 관리 종목으로 지정
1998년 퇴출 기업으로 선정
- 참고문헌
-
- Philip Kotler, ‘Marketing Management’, 2000,
Practice Hall
- 서성한 외, ‘최신 마케팅’, 2003, 삼우사
- 유기원 외, ‘경영학원론’, 2000, 무역경영사
- 한국 식품 연감 2001년
- 한국 식품 연감 2002년
- 월간 식품 산업 1999년 9월호
- 식품 저널 2000년 5월호
- 식품 저널 2002년 5월호
- 식품 유통 연감 2002년
- 해태 홈페이지 www.ht.co.kr
- 마케팅 공화국 www.m-republic.co.kr
자료평가
- 거창하게 소개하지만 내용은 별로 없고,,, 좀 후회
- ker***
(2009.10.18 16:1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