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동화 듣기 -색깔을 훔치는 마녀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입
2.전개
3.마무리
4.평가
5.확장
본문내용
초록 나뭇잎도 마술봉으로 건드리자 초록색이 쏙 빠져나와 꼬마마녀의 옷에 물이 들었어요.
지나가던 파랑새도 건드리고, 황금색 사자도 건드렸어요. “ 저 황금사자는 내 깃털에 딱 어울리겠어 뾰로롱” 꼬마마녀는 점점 여러가지 색으로 물들고 신이나서 온 숲을 돌아다니며 색을 빼앗기 시작했어요
그러자, 이런 어느새 숲이 모두 하얘지고 말았어요.
이제 꼬마마녀는 세상에서 색을 가장 많이 가진 마녀가 되었어요. 남은건 코끼리 할아버지의 색뿐이었어요. 꼬마마녀가 마술봉을 들고 달려가자 코끼리는 코를 들고 크게 소리를 질렀어요. “뿌우우 무슨일이니 꼬마마녀야?”
“할아버지 색깔을 저에게 주세요”
“넌 벌써 숲의 색깔들을 다 빼앗았잖니? 먼저 니 모습을 보렴”
코끼리의 말에 꼬마마녀는 거울을 꺼냈어요. 거울 속에는 까만 고깔모자에 까만 원피스를 입고 까만 장갑에 까만 스타킹 까만 구두를 신은 꼬마마녀가 있었습니다. 꼬마마녀는 깜짝 놀라 울었습니다.
“꼬마마녀야 울지마 네가 뺏은 색은 많이 가질수록 까맣게 되는 색이란다. 하지만 모으면 모을수록 아름다워지는 색도 있지”
“그건 어떤 색인데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문학상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이 소설의 작가인 김숨 작가는 상을 받는다는 말을 들었을 때 기쁨과 함께 불안이 밀려들었다고 한다. 모두가 힘든 때에 자신만 행복을 느끼는 것 같아 미안하다고도 한다. 작가의 저술 목적은 공동체와 사회를 사랑하고 자신을 낮출 줄 아는 그녀가 뿌리로 소설 속 자리를 잃은 인물들을 묘사하는 방식을 통해 제 4차 혁명의 물결에 따른 우리 사회의 인정 없는 급류에서 사회의 중요한 무언가를 잃어가거나 잃어버린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활동의 주역이 되어야김수근 : 통일: 1988: 79(”88.4):42-4875 정부의 경제적 역할에 관한 아담 스미드의 이론 ; 국부론을 중심으로이지순 : 서울대경제론집: 1988: 27,3(”88.9):327-35776 미소 군축협상과 신데땅뜨시대의 도래 ; 경제회복을 위한 레이건 정부의 선택전정환: 금융: 1988: 406(”88.1):62-6577 노태우정부,무엇을 해야하나 ; 권력과 경제독점을 먼저 풀어라이동화 : 민족지성 : 1988: 25(”88.3):230-23678 임시정부의 경제사상최천송 : 민족지성 : 1987: 15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아동의 지식에 대한 동경을 어떻게 일깨울 것인가. 그 중의 중요한 것을 들면 학습내용에 대한 내재적 흥미를 북돋우는 것, 학생들에게 발견의 희열을 느끼도록 하는 것, 가르치려는 내용을 아동의 사고방식에 알맞도록 번역하는 것들이다. 이런 것들은 모두 학습내용에 대한 아동의 흥미를 개발하기 위한 것이며, 그와 함께 지적 활동 일반에 대한 올바른 태도와 직관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학습의 동기는 관객시대의 특징인 수동성을 지양하는 방

  • 색깔 동시
  • 활동-색깔1:45~2:10동시 짓기ㆍ소집단 활동-색깔 동시 짓기2:10~2:202코스 귀가지도ㆍ교통안전 지도동시활동계획안9활동명색깔활동유형동시활동목표1. 즐거운 마음으로 동시를 배운다.2. 다양한 색의 사물을 알 수 있다.3. 바르게 듣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교육과정관련요소언어생활-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 - 동화,동요,동시 듣기탐구생활- 물체와 물질 탐색하기활동자료동시판대상연령만4세활동시간15~20분 / 집단형태 (소그룹)색 깔

  • 전통적 문학교수 매체 - 문학매체의 준비와 유의점 및 문학교수매체의 종류, 교사의 역할과 매체 실습 및 도서 선정
  • 아동이 봤을 때 인형의 얼굴이 잘 보이는지 고려함10) 동극하기- 아동이 할 수 있는 극놀이는 두가지 있음- 과거 크리스마스나 발표회 때 역할을 나누고 정해진 대본 연습을 하고 분장을 하고 소품을 사용하여 무대에 올리는 것(1) 동극- 전통적인 관객에게 보여주는 목적의 공연(2) 창의적 극놀이(creative drama)- 연극적 요소를 교육에 활용하는 경우로 문학 활동의 경우- 작품의 일부 도는 전체를 소재로 유아 나름대로 대본을 만들고 놀이로 즐기는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