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TTL과 KHAI 광고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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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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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이동통신광고시장의 거대화(현황)
-->이동통신광고의 효과연구를 하게된 동기
011 TTL 광고와 019 카이를 선택한 이유
본론>> 광고의 효과이론 틀과 분석 차원 제시
(이론적 설명과 우리조의 관점 제시)
이동통신 광고의 효과 분석
-TTL 광고의 내용, 컨셉 분석
-019 카이광고의 내용, 컨셉 분석
-리서치 자료를 통한 결과 분석
(인지도와 선호도 측면의 011 019 비교분석)
결론>> 인지적 측면에서 살펴본 광고의 효과
(TTL의 성공과 카이의 실패, 그 요인 분석 등)
광고 효과 측정의 한계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의 노력...
(광고 외의 매출신장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
첨부자료>> 설문지
설문분석결과
기타참고자료(다른기관에서의 설문조사 결과)
참고자료목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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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들은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미디어 숲 속의 사람들" 이라는 말이 번질 정도로, 사람들은 매체에 크게 의존해서 살고 있다. 더군다나 인터넷이라는 시대의 산물 덕택에 글로벌 시대를 온 몸으로 실현하게 된 현대의 우리는,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광고에도 적나라하게 노출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인류의 역사 속에서 실질적으로 광고가 존재하게 된 것은 그 유구한 역사에 비하면 실로 오래된 일이 아니지만, 현재, 모든 매체들이 광고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하여 생명을 부지하고 있을 만큼, '광고' 란 짧은 기간 동안에 미디어의 핵심적 존재가 되었다. 그리고 매일 신문, TV등의 매체를 접하는 일로 하루를 시작하고 마감하는 현대의 우리는 원하던 원치 않던 '광고의 애독자'가 될 수 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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