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성의 의미
2. 심리분석 이론
3. 사회심리이론
4. 특성이론
5. 자아개념이론
6. 기타 개성변수와 소비자행동


7. 라이프스타일의 의미
8. 라이프스타일의 측정
9. 라이프스타일의 마케팅 적용
본문내용
동기연구에의 적용

-투사법 : 어떤상황을 제시해 그 상황을
해석하게 하고 해석으로 부터
응답자의 내면적 동기를 파악

심층면접법 : 소비자의 동기와 행동에
관한 일반적 이해를 위한
비체계적 면접법


3. 사회심리이론

개인이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사회적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설명하는 데 초점


◆심리분석이론과의 차이점

- 생물적 본능보다는
사회적 변수가 중요
- 무의식적 동기보다는
의식적 동기가 중요

개성은 일반적 반응 선유경향을 의미하는 특성들의 집합으로 구성


특성이론의
세가지 가정


특성은 누구한테나 공통적으로 있는데
단지 그 정도만 다름


특성은 비교적 안정적이고 행동에
상당히 일관성 있게 영향을 미침


특성은 행동결과를 측정함으로써 추론


특성의 측정방법
EPPS

Murray의 개성이론
으로부터 도출된 것
으로 인간의 기본적
욕구와 동기 14개를
측정하는 항목들의
집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 PYL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2012. 12. 5 소비자행동론 Top pick :현대자동차 - PYLTheory Point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리포지셔닝기존의 현대차는 Premium Youth Lab이라는 문구로 i30, i40, Veloster(밸로스터)를 판매해 왔으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재광고 및 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새롭게 정한 뜻은 Premium Younique Lifestyle로 독특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층에게 호소하고 있다.주 타깃은 20에서 30대 고객이며, 이들과의

  • [소비자행동론]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측정 및 마케팅적 시사점
  •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Psychographic segmentation 목차INDEX01 사이코그래픽스란?02 라이프스타일 측정 방법03 라이프스타일과 잡지광고 04 마케팅적 시사점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부적절한 매체를 선택한 사례01 Psychographics이란?: 소비자의 심리를 나타내는 Psycho와 묘사를나타내는 graphic의 복합적인 개념:인구 통계적 변수(demographics)와는 대조되는 개념개성가치라이프스타일성공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에 사용!“ 소비자의 심리적 과정이나 특성

  • [소비자행동론] 프로스펙스 W워킹화-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
  • 소비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분석해 W워킹화를 내놓은 전략이 효과를 거둠효과1매출액 상승효과2워킹화 시장 1위프로스펙스 26.5%워킹화 브랜드 인지도 (2010년)나이키 21.5%759억914억1,285억신발부문 매출액2008년2009년2010년Conclusion & QnA결론1평가효과3경쟁우위 확보효과4경쟁회피You’re now watching part 5 of 5Conclusion & QnAYou’re now watching part 5 of 5결론2제안프로스펙스 W의 주고객층 30~40대 중년층스포츠 브랜드의 생명은 ‘젊음’, 브랜드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 분석)
  • 라이프스타일은 마케팅 전략상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을 고객 집단별로 분석하여 각 집단의 라이프스타일이 그 구성원의 생활양식이나 구매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그 결과로 개개의 구성원의 생활양식과 구매행동이 어떠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는가를 연구하는 것이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전략인 것이다. ★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 개성의 의미 소비자 행동과 관련하여 개성(Personality)의 의미를 분석해보면“환경적 자극에

  • 소비자행동론 REPORT
  • 소비자행동론 REPORT목차1. 소비자지각-공포소구법을 사용한 광고사례(Allianz 보험)-식역하지각을 사용한 광고사례(absolut vodca)2. 소비자학습-심상효과 광고사례(KCC 숲으로)-포지셔닝을 통한 식별화 광고사례(삼성 세탁기, 츄파츕스)3. 소비자동기-접근-회피 갈등 광고사례(오뚜기 컵누들, 코카콜라)4.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광고사례(스카이, 체어맨H)5.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지식기능 광고사례(CJ 산들애)공포소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