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리더십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혁신 리더십사례에 대한 과제물 레포트 작성하였습니다.
받아 보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추천합니다.
- 목차
-
1. 최고경영자의 역할
2. CJ푸드시스템 홍한기 컨세션사업본부장 이야기
3. KMA 그룹의 신영철 부회장
4.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윤생진 상무
5.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
6. 이레전자 정문식 사장
7. 김재우 아주그룹 부회장
- 본문내용
-
1. 최고경영자의 역할
기업이 사회의 공적기관이며 사회라는 환경의 삼물이라면 기업은 그 사회환 경에서 담당하여야 할 고유한 역할과 책임이 있기 마련이다. 현대의 경영사회에서는 경영자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문제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러나 실제에 있어서는 최고경영자가 그 기업의 수익성에 집착하다 보면 공익성을 경시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말게 된다. 현대기업의 성장과 발전은 최고경영자가 위임받은 기본적인 역할을 여하히 수행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최고경영자는 계층간의 상호기능을 조정하면서 전략적 의사결정을 수행하는 주체가 된다. 그러나 이것 외에 최고경영자는 미래지향적인 혁신적 사고 (innovation thoughts)를 가져야 한다. 슘페터(J.A.Schumpeter)는 『경제의 동태적 발전을 위해서는 경영자의 혁신 적 기능이 절대불가결』하다고 주장하였다. 드력커도 경영자의 필수적인 기능으로 혁신적 기능을 주장하고 미래의 기업활동에서는 경영자의 기능 중에 혁신적인 기능이 핵심을 이루게 될 것이며, 따라서 혁신적인 기능이야 말로 경영자의 역할(Role of management)이 된 다고 하였다. 그러면 경영자의 3대기능인 계획화ㆍ조직화ㆍ통제화에 추가된 기능이란 무엇인가? 기업을 유지 존속시키기 위해서는 계획화ㆍ조직화ㆍ통제화라는 관리기능이 최고경의 기본적인 역할이 되지만, 오늘날과 같이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는 혁신적인 기능이 보다 중요한 기능으로 추가되는 것이다. 혁신적 기능을 기술혁신(technological innovation)으로 해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참된 의미에서의 혁신과는 동일한 것이 아니다.
슘페터가 처음 사용한 혁신(innovation)이란 용어는
- 새로운 상품의 도입
- 새로운 시장의 개척
- 새로운 재조방법의 도입
- 새로운 원재료의 확보
- 산업에 있어서의 새로운 조직의 수행이라고 함으로써 그 범위를 기술혁 신과 달리하고 있다.
따라서 혁신이란,
- 제품혁신(product innovation)
- 공정혁신(process innovation)
- 판매혁신(marketing innovation) 의 3가지로 집약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