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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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크리스피 크림 도넛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나아갈 방향
7.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은 1937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 살렘(Winston-Salem)에서 설립된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이다. 2004년 12월 아시아에 처음으로 한국의 신촌 지역에 브랜드를 소개하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아니라 고객 감동을 위한 매직모멘트(Magic Moment)가 넘쳐나는 브랜드, 고객이 찾는 가치를 높이는 기업목표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도넛이 점포에서 직접 생산되어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따뜻한 도넛체험이라는 샘플링 제도를 통해 고객이 신비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고, 가족․친구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더즌을 통해 사회일반에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최초로 매장 내 고객서비스 담당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일 4~50,000여 개의 도넛이 샘플링으로 제공되고 있고, 각 점포의 도넛극장을 통해서는 만드는 과정이 보이도록 하여 믿음과 신뢰를 자부심으로 하는 독특한 브랜드이다. 오픈 이래 지금껏 수백 건의 각종 문화행사, 불우이웃 돕기, 청소년 행사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고, 각종 사회단체를 통한 기부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고객에게는 스스로를 자랑하는 광고가 아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소문이 회사를 이끌어 온 동력이 되어 차별화된 성공비결을 가진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제품 이상의 것을 팔아라는 명제를 끊임없이 실천하는 브랜드이다.
참고문헌
www.krispykreme.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hani.co.kr
www.moneytoday.co.kr
성공브랜드 이야기 - 조중연, 비즈프레스, 2009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 랜드, 다산북스, 2008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레인컬러, 이상민 외 역, 비즈니스북스, 2007
고객이 고객을 부른다. - 벤 맥코넬, 홍정희 역, 리드리드 출판, 2004
MAKING DOUGH - KAZANJIAN, WILEY,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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