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패커드 HP Supply Chain Management(SCM) 와 Postponement를 통한 경쟁력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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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SPaM(Strategic Planning and Modeling)
-SPaM의 문제해결과정
-Supply Chain Mamagement
-Postponement를 통한 대량고객화의 실현 및 사례의 시사점
본문내용
회사소개

휴렛패커드(Hewlett-Packard Co.:HP)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솔루션 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 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이다.
1939년 캘리포니아주(州) 팰러앨토에서 스탠퍼드대학교·매사추세츠공과대학 출신의 엔지니어 빌 휴렛(Bill Hewlett)과 대학동문인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발진기(Resistance Capacity Audio Oscillator)를 생산해낸 데서부터 시작되었다.


SPaM(Strategic Planning and Modeling)

1.등장배경
- 공급체인과정상의 재고증가와 주문수행과정상의 고객 불만족
- 이를 위한 해결방안으로 가변성과 불확실성의 해결 및 최고경영층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과 협력하여 산업 및 컴퓨터 시스템 공학자들로 구성
- HP그룹에 경영과학 및 산업공학의 혁신을 도입, 개발하도록 임무 부여


SPaM의 문제해결과정
ㄱ. PC 및 데스트젯 프린트부문의 문제 조사(PC Project)
①. 문제규명을 위한 방문조사
②. 생산성과 수요특성, 주문수행성과에 대한 자료수집
③. 자료 분석
ㄴ. WINO(Worldwide Inventory Network Optimizer)개발
자재 흐름 및 공급망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포착할 수 있는 모델링기술로 재고에 큰 영향을 주는 수요의 불확실성을 완화하도록 제품 및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는 모델링
- 충족률과 관련해 최종제품에 대한 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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