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패커드 HP Supply Chain Management(SCM) 와 Postponement를 통한 경쟁력 창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소개
-SPaM(Strategic Planning and Modeling)
-SPaM의 문제해결과정
-Supply Chain Mamagement
-Postponement를 통한 대량고객화의 실현 및 사례의 시사점
- 본문내용
-
회사소개
휴렛패커드(Hewlett-Packard Co.:HP)는 컴퓨터, 인터넷·인트라넷솔루션, 서비스, 통신제품 및 측정솔루션 등 여러 첨단정보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의 성능과 지원 면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초우량 글로벌기업이다.
1939년 캘리포니아주(州) 팰러앨토에서 스탠퍼드대학교·매사추세츠공과대학 출신의 엔지니어 빌 휴렛(Bill Hewlett)과 대학동문인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발진기(Resistance Capacity Audio Oscillator)를 생산해낸 데서부터 시작되었다.
SPaM(Strategic Planning and Modeling)
1.등장배경
- 공급체인과정상의 재고증가와 주문수행과정상의 고객 불만족
- 이를 위한 해결방안으로 가변성과 불확실성의 해결 및 최고경영층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스탠포드 대학과 협력하여 산업 및 컴퓨터 시스템 공학자들로 구성
- HP그룹에 경영과학 및 산업공학의 혁신을 도입, 개발하도록 임무 부여
SPaM의 문제해결과정
ㄱ. PC 및 데스트젯 프린트부문의 문제 조사(PC Project)
①. 문제규명을 위한 방문조사
②. 생산성과 수요특성, 주문수행성과에 대한 자료수집
③. 자료 분석
ㄴ. WINO(Worldwide Inventory Network Optimizer)개발
자재 흐름 및 공급망과 관련된 불확실성을 포착할 수 있는 모델링기술로 재고에 큰 영향을 주는 수요의 불확실성을 완화하도록 제품 및 프로세스를 재설계하는 모델링
- 충족률과 관련해 최종제품에 대한 궁극적인 고객서비스를 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GS25 마케팅전략 분석 및 편의점시장 현황분석과 GS25 향후전략방향 3가지 제시
- GS25 마케팅 4P,SWOT,STP분석 및 코로나 이후 편의점산업 현황분석 및 GS25 향후전략 제시 - GS25 마케팅 연구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