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광고] 오바마의 대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국의 대선

2. 오바마는 누구?

3. 오바마 vs 매케인

4. 오바마의 대선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미국의 대선
1) 미국의 대통령 선출 방식


▶ 선거인단 수는 주 별 인구에 비례

▶ 270명 이상의 선거인단을 확보한
후보가 당선

▶ 11월 첫째 월요일이 속한 주의 화요일
대통령 선거인단에 투표

▶ 승자독식제 winner-take-all
주 선거에서 단 한 표라도 많이 얻은 후보가
그 주에 할당된 선거인단을 싹슬이

유권자들이 선거인단을 뽑으면 그 선거인단이 다시 대통령을 뽑는 방식

`미 대선의 날이 밝았다 = 오늘 선거인단을 뽑는다

선거인단을 뽑는 선거에서만 이기면 대통령에 당선 된 것으로 인정

▶ 선거인단 대통령 선출 과정

12월 둘째 수요일 다음 월요일 정오에 각 주마다 주의 수도에 모여 투표
투표가 끝나면 주지사가 워싱턴 총 본부에 선거인단의 명단과 득표수를 기록한 증명서 송부
선거 해의 다음 해 1월 6일 상하 양원이 출석한 가운데 이를 계산 발표
과반수를 득표한 후보가 당선

선거인단이 투표하는 형식상 간접선거
내용면에서는 국민 직접선거의 특징

2) 44대 미국 대선

▶ 2008년 11월 4일 선거인단 투표 결과

51%(오바마) 대 49%(매케인) 개표의 80%를 넘기며 역전

스윙 스테이트 Swing State 中 플로리다, 펜실베니아 ,오하이오 탈환

민주당 후보 버락 오바마가 미국 44대 대통령에 당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치마케팅 레포트
  • 정치활동도 유권자들을 유인하기 위한 중요한 마케팅활동의 일환으로 보고있다.따라서 정치 마케팅이란 정치의 목표를 분명히 설정하여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마케팅믹스로서의 전략을 수행하는 것이다. 먼저 목표 득표율을 설정하여 제품으로서 정강정책의 개발, 판매경로로서 지역의 특수성을 근거로 한 득표 전략, 가격전략으로서 정치자금조성계획 등과 판촉전략으로서 판매원 전략은 당원의 교육과 활용방법 등을 말한다. 또한 광고는 당

  • 정치광고의 메시지와 효과 분석
  • 정치광고와 그에 따른 효과에 대해 분석하는 것은 정치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는 데 필요1.1 분석 방법논문과 교재를 참고하여 정치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다양한 효과 참조 그 효과를 사례에 적용, 분석 (국내 선거와 미국 선거를 바탕으로)현 미디어 정치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결론 마련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정치광고를 시작한 정치인, 아이젠하워TV 정치광고의 역할이 더 커진,미국 대선2. 정치 광고 소개2.1 정치 광고란메시지전략차별화일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마케팅으로 내놓았다. -촉진전략1986년도의 현대자동차의 엑셀 광고 카피 문구는Cars that make sense(합리적인 차), ‘2 cars for the price of one(하나의 가격으로 두 대의 차를)’이었다. 주요 타겟은 교외에 살면서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젊은 부부들이었고, 따라서 현대차는 미국산 승용차 한대 값이면 엑셀을 두 대 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미국의 저소득층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광고를 내걸었던 것이다.또한 자동차 판매뿐만 아니라

  • 정치광고,광고마케팅,대통령선거,광고메세지
  • 정치광고와 그에 따른 효과에 대해 분석하는 것은 정치커뮤니케이션을 이해하는 데 필요1.1 분석 방법논문과 교재를 참고하여 정치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다양한 효과 참조 그 효과를 사례에 적용, 분석 (국내 선거와 미국 선거를 바탕으로)현 미디어 정치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결론 마련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정치광고를 시작한 정치인, 아이젠하워TV 정치광고의 역할이 더 커진,미국 대선2. 정치 광고 소개2.1 정치 광고란메시지전략차별화일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전략 도입도 점차 확대될 전망”이라며 “철저한 분석과 장기적 계획수립, 무엇보다 통합적인 채널관리 전략으로 고객의 니즈에 선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 기업의 SNS 활용전략과 사례1)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 : 비싼 광고비를 지불하는 기존의 광고 대신 새로운 광고수단 등장 (유투브 등을 이용한 간접적인 광고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큼), 많은 소비자와 잠재 고객에게 SNS를 통해 새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