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풀무원의 환경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풀무원의 환경경영
1) 회사소개
2) 환경경영활동
3. 제품분석 -LCA
4. 경쟁사분석 –시장분석, 4P, (SWOT)
5.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유기농을 원료로 하는 가공식품에 대한 관심증대
라이프스타일로 대두되는 로하스(LOHAS)의 확대
먹거리 산업에서의 주도적인 친환경적 이미지보유
식품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국내 최초로 유기농을 시작


2. 풀무원의 환경경영

‘바른 먹거리’라는 슬로건 / Global LOHAS 기업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경영전반에 자신의 건강과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생각하는 로하스적 가치를 추구해
나가려는 식품기업이다.
신뢰성 Trust, 정직성 Integrity, 연대의식 Solidarity, 개방성 Openness
라는 핵심가치를 추구하며 인간과 자연을 함께 생각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경영이념 : 고객기쁨경영
품질경영과 환경경영을 통해 고객기쁨경영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이웃사랑과 생면존중을 추구하는 것이 경영이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마케팅의 출현 배경1. 고도 산업화 시대의 도래2.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3.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정의1. 그린 마케팅의 개념2. 그린 마케팅의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그린마케팅과 환경- 목 차 -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2. 그린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2) 그린마케팅의 정의3. 국내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사례1. 유한킴벌리※사례2. 풀 무 원4. 국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5. 그린마케팅의 문제점6. 그린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7. 결 론1-1. 문제의 제기1-2. 연구의 목적● 산업혁명 이후 산업이 급속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적용토록 하기 위해서, 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함에 그 목적이 있다) 최병용 소비자들의 그린의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제31호),1996. p90.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그린마케팅 이론 정립 부분에서는 국내외 기존 문헌을 토대로 이론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국내외 기업을 중심으로 환경 친화적 그린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제 2 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제 1 절 그린 마케팅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을 통해 기업이미지를 개선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다. 과거 해외공장의 노동기준 문제로 구설수에 올랐던 나이키는 중고 운동화를 수집, 건축자재로 다시 만들어 지역사회나 공익시설에 운동장이나 놀이터를 만들어주고 있다. 레노보는 전자폐기물 수집과 처리에 막대한 비용과 노력을 투입하면서 개도국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환경도 보호하고 장사도 잘되고그린마케팅이 매출확대로 이어지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

  •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및 신제품 개발사례분석및 풀무원 향후과제와 시사점 PPT
  • 1. 풀무원 기업사례2. 풀무원 기업환경분석(1) 거시환경 분석 (2) 풀무원 3C분석-자사분석 (Company)-경쟁사분석 (Competitor)-고객분석 (Customer)3. 풀무원 신제품 개발사례4. 풀무원 마케팅전략(1) STP전략 분석(2) 마케팅믹스 4P전략5. 풀무원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1) STP전략 제안(2) 마케팅 4P전략 제안6. 결론(1) 향후과제 (2) 교휸CONTENTS1. 풀무원 기업사례풀무원 사례생라면 도전 역사 생라면 출시“생가득” 생라면 출시1995년2005년▶ 1995년 “건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