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인간]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0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그린마케팅이란
2.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3.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4. 환경마케팅 성공 사례
4-1 풀무원
4-2 대우건설 프루지오
5. 환경마케팅 실패 사례
5-1. 나이키 “Considered"
5-2 제일제당 "맑은 물 이야기"
6. 그린 마케팅 최신 트랜드
6-1. 친환경 '그린 정보기술(IT)시스템' 사업
6-2 그린마케팅의 의미 확대
7. 시사점
- 본문내용
-
태양열조리기 : 태양열을 이용하여 연료비 부담 없이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기기
음식물건조기 : 세대 내에서 일차 탈수한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 시킨 후 열풍건조를 통하여 다른 쓰레기 형태로 변환시키는 환경 친화적이고 위생적인 음식물 처리기
하이브리드 보안등 : 햇빛이 좋고 맑은 날에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고, 흐리고 바람 부는 날에는 풍력 에너지를 활용하여 전기를 생산, 저장해 놓았다가 야간에 불을 밝히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
태양광 조경등 : 장착되어 있는 태양 전지판으로 태양광을 충전하여, 주변이 어두워지면 광센서에 의해 자동으로 점등되는 조경등
친환경 텃밭 : 작물을 직접 재배하면서 자연을 체험하고, 가족의 건강 또한 지킬 수 있는 텃밭
5. 환경마케팅 실패 사례
5-1. 나이키 “Considered"
마(麻)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신발 바닥은 재활용 고무를 사용
친환경적인 컨셉의 광고를 방영
실패 원인
1. 친환경적인 사회 분위기를 자신들의 정체성을 망각한 채 맹목적으로 쫒아 갔기 때문이다.
2. 나이키의 제품 소비자들은 충성적인 그린소비자들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