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社의 STP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애플社 ( Apple , inc.)
(1) 애플社란?
(2) 창립주 스티브 잡스 : Steve Paul Jobs
(3) 애플의 창사와 역사
(4) 애플社의 창립이래의 행보
(5) 애플로고의 탄생 배경

2.애플社의 STP 전략
(1) S-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Targeting (목표시장 선정)
(3) P-Positioning(위치 선정)

3. Apple의 해외 마케팅
4. Apple의 국내 마케팅
5. Apple 의 경쟁사
6.결론
본문내용
(2) 창립주 스티브 잡스 : Steve Paul Jobs

1955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출생하였다. 애플 컴퓨터의 창업자시자로서 현재 애플 컴퓨터 CEO이다. 현존하는 미국의 CEO 중 가장 까다롭고 가장 "제멋대로" 성격의 인물로 무일푼에서 시작하여 스티브 워즈니악이라는 컴퓨터 천재를 만나 애플 컴퓨터를 창립하고 백만장자가 되었다. 신들린 설득력과 타고난 협상력을 갖고 있었음에도, 제품 생산에 개인 취향을 고집하는 등 전횡을 일삼다가 회사에서 쫓겨나고 또 다시 창립한 회사를 말아먹는 등 파란 많은 경력을 쌓게 되었다. 그러나 그가 "취미 삼아" 사들인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가 내놓은 세계최초 3D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 ‘벅스라이프’, ‘인크레더블’ 이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고, 위기의 애플이 그를 다시 CEO로 추대하면서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 "개성과 스타일 빼면 시체"라고 할 정도로 스타일에 살고 스타일에 죽는 경영을 고집하고 있다.

컴퓨터 영화업계에 이어 음반업계 평정에도 나서 음악파일을 들을 수 있는 MP3P '아이포드‘와 음악파일을 돈주고 사는 ’아이튠 뮤직스토어‘를 통해 음반사들과의 합법적인 유통경로를 마련하였다. 2004년 6월 스탠포드 대학 졸업 남긴 “매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살아야한다.”, “늘 배고프고 늘 어리석어라.( Stay Hungry, Stay Foolish.-헝그리 정신을 가지고 미련할 정도로 자기길을 가라.)" 이 축사는 많은 젊은이들을 열광시켰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애플사의 stp분석을 자세하게 분석할 수 있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자료
  • dhdu***
    (2011.06.10 00:21:09)
회원 추천자료
  • 하이닉스기업조사,hynix,반도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IE적용사례 분석
  •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H社 다각화전략을 중심으로-연세대 김용래반도체 제조 기업에서의 혁신 성공 사례를 통한Push& Pull생산 방식 연구-H社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 연세대 조한력제조 경쟁력 향상을 위한 SCM 고M도화 방안연구 - 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단국대 김태선국내 반도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분야별 국내 선진社중심) -아주대 방석범(주)하이닉스 반도체 2013 지속경영 보고서반도체, 신화를 쓰다 - KSIA COSAR

  • (주)하이닉스의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운영전략 사례
  • 社 다각화전략을중심으로 - 연세대학교 김용래 반도체 제조 기업에서의 혁신 성공 사례를 통한Push& Pull생산방식 연구 - H社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 연세대학교 조한력 제조 경쟁력 향상을 위한 SCM 고M도화 방안연구 - 반도체산업을 중심으로 - 단국대학교 김태선 국내 반도체 기업의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분야별 국내선진社 중심) - 아주대학교 방석범(주)하이닉스 반도체 2013 지속경영 보고서반도체, 신화를 쓰다 - KSIA COSAR북한

  • 애플 APPLE 기업분석과 경영성공요인및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애플 미래전망연구
  • 애플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INDEX1. APPLE 애플 기업소개2. 애플 SWOT 분석3. 애플의 기업핵심역량4. 애플의 경영 성공전략(1) 디자인 경영전략(2) 제품의 혁신(3) 서비스 전략(4) 브랜드 전략(5) A/S전략5. 애플의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6. 애플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판매촉진)7. 결론 및 향후전망< 참고자료 >1. APPLE 애플 기업소

  • [국제경영론] 나이키 NIKE 유럽 진출 전략
  • 전략을 택하게 된 것은 최대 라이벌인 나이키의 사례가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나이키는 최근 컨버스(Converse)와 스타터(Starter) 브랜드를 인수해, 캐주얼 신발 제조업체인 콜 한(Cole Haan)과 바우어 나이키 하키(Bauer Nike Hockey) 등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지속적인 인수를 통한 브랜드 다양화 정책을 펴고 있는 것.나이키 유럽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인 마시모 지운코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운영하는 것은 소비자 기호 변화에 보다 민감

  • [마케팅] 아이스테이션 마케팅 성공 사례
  • 확장하여 사용.예) 아이팟 -> 아이폰 -> 애플 티비- 나이키와 아이팟의 스포츠 키트- 리바이스와의 제휴 : 패션과 테크놀로지의 결합- 지엠과 포드와의 제휴 : 카오디오와 통합주제선정 이유환경 분석1.시장 분석2. PLC3. 5- Forces4. BCG 매트릭스5. 고객분석STP 전략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 시장의 결정(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동종업계 마케팅 사례1. 환경 분석 경쟁자 - 코원 PMP2. 대체재 경쟁자 - Apple iPo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