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아 언어 교육의 방향

2. 유아 언어 교육의 목표 및 내용

3. 유아 언어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4. 통합적 유아 언어교육

5. 통합적 교육과정 구성의 예

6. 통합적 언어교육의 환경 구성

7. 언어교육교구들

본문내용
2. 유아 언어 교육의 목표 및 내용

󰁴언어생활 영역의 목표
-총괄적 목표는 기초적인 언어 능력 향상과 바른 언어생활 습관 및 태도를 기르는 것이다. 이와 같은 목표 아래 하위 목표는 다음과 같다.
◯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가진다.
◯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 글자와 글에 친숙해지는 경험을 통하여 읽기와 쓰기에 관심을 가진다.
◯ 바르게 듣고 바르게 말하는 태도를 가진다.

󰁴언어생활 영역의 내용
◯ 듣기 : 말소리 듣기, 낱말과 문장을 듣고 이해하기,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동화/동요/동시 듣기. 바른 태도로 듣기
◯ 말하기 :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 낱말과 문장을 말하기 , 경험/생각/느낌 말하기, 상황에 맞게 말하기, 바른 태도로 말하기
◯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 말과 글의 관계 알기, 글자에 관심 가지기, 쓰기에 관심 가지기, 책에 관심 가지기, 읽어 주는 글을 이해하기
참고문헌
◇ 유아교과교육론 - 출판사 : 창지사
◇ 유아언어교육 -이론과 실제- 출판사: 양서원
◇ 다음 검색 (http://vod.kwc.ac.kr/chasuk/languagearts/langinstruction2.htm)
◇ 사진자료
- 명지부속유치원 홈페이지 (http://www.mjc.kg.kr/) / 흥미영역 환경구성 사진
- 뚜루의 생활 (http://blog.naver.com/jsmbnm) / 언어영역 교구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