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레포트, 유아교육] 프로젝트 접근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 자료는 유아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및 이론적 접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래
(2) 의미
2.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
(1) 정의
(2) 지향적 활동
1) 강조점
2) 장점
(3) 교육목표
1) 주목적
2) 교육목표
3) 지식과 인성의 배양
3. 프로젝트접근법 실천 방법
(1) 주제선정하기
1) 주제선정 시 고려할 요소적 특징
2) 주제선정 시 고려할 점
3) 주제선정의 방법(교사의 역할)
4) 주제선정을 위한 기준
(2) 실행
1) 1단계 : 계획 및 시작
2) 2단계 : 탐색과 표상활동
3) 3단계 : 마무리, 전시 및 평가
(3) 소요시간
4. 프로젝트 접근법과 관련된 논의점
(1) 주제선정 방법의 교육적 의의 : 효율적 학습
(2) 교육과정에서 프로젝트의 위치 : 보완적 기능
III. 결론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유아는 끊임없이 자기 주변을 스스로 탐색하고 참여하려는 호기심으로 가득 차있다. 유아교육에 있어 중요한 방법인 Katz와 Chard(1989)의 프로젝트 접근법은 유아의 언어 발달, 사회성, 수학, 과학, 표현력, 지각, 운동기능, 창의성 등에 있어 긍정적 발달 수준을 증진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이 자료는 유아교육의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레포트이다.
- 참고문헌
-
교육부(2000).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 서울: 국정교과서주식회사
김경식 외(2009). 교육사 철학 강요. 사울: 형설출판사
김대현 외(2008). 프로젝트 학습의 운영. 사울: 학지사
지옥정(2003), 프로젝트 접근법-교사를 위한 실행 지침서. 서울: 창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