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을 위한 독서 토론 논술 교육 연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2. 주요 텍스트 소개

2.1. 제목 및 줄거리 소개

2.2. 텍스트 선정 이유

2.3. 텍스트 활용 시 유의사항

3. 독서 토론 논술 활동

3.1. 시행 대상 및 일정

3.2. 논술하기 단계

3.3. 토론하기 단계

4. 나오며



본문내용
2. 주요 텍스트 소개

2.1. 제목 및 줄거리 소개

본 보고서에서는 독서 토론 논술 교육을 위한 주요 텍스트로 ‘아바타-아앙의 전설’이라는 애니메이션을 선정하였다.
‘아바타-아앙의 전설’은 동양풍의 판타스틱 코믹 어드벤처물로, 12살 난 천방지축 꼬마 영웅 아앙이 전쟁으로 파괴된 세계를 바로 잡기 위해 그의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세상이 물, 땅, 공기, 불의 네 개의 국가로 이루어져 있고, 각 나라는 그들의 요소를 다루는 능력을 지닌 마스터에 따라 서열이 결정됨을 전제하고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물, 땅, 공기, 불을 다루는 능력을 지닌 마스터를 각각 ‘water bender, earth bender, air bender, fire bender’라고 부르고, 그 중 가장 강한 bender는 지구의 모든 정기를 받은 아바타이다.
물, 땅, 공기, 불의 나라 중에서 불의 나라는 독자적으로 세계를 지배하기 위해 100년 동안 다른 나라를 상대로 무자비한 전쟁을 벌여 왔는데, 유일하게 아바타만이 불의 나라를 막고 지구를 다시 살릴 수 있는 희망인 것이다. 그런데 아바타인 아앙은 강력한 air bender이긴 하였으나 아직 어린 아이였기 때문에 공기 이외에 물, 불, 땅을 다룰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였다. 이 네 가지 요소를 다루는 능력을 완벽히 터득해야만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진정한 아바타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기 때문에 아앙은 어린 water bender인 카타라와 그녀의 용감한 오빠인 소카와 함께 지구를 구하기 위한 위험한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형 교육과정(2009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 효과 및 장점, 필요성 VS 문제점 및 부작용, 한계 -미래형 교육과정 시행 논란의 모든 것
  • 교육이 아닌, 학습하는 능력을 기르고, ④지나친 암기중심 교육에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으로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핵심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공통 교육과정으로,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를 선택 교육과정으로 편성한다. 교육과정 편성ᐧ운영의 경직성을 탈피하고 학년 간 상호 연계와 협력을 위하여 학년군을 설정한다. 공통 교과는 재분류하고, 일부 교과군을

  • 국어교과에서 미디어교육수용현황과 방향
  • 교육 연구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과 관련하여서도 미디어 교육의 개념 고찰 및 계발 활동으로서의 미디어 교육 실현 방안, 미디어 교육을 통합 교과 교육으로 실시하는 가능성 연구, 미디어 교육 효과 연구에 이르기까지 미디어 교육에 대한 연구는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국어 교과에 미디어 교육을 수용하는데 이론적 타당성을 실어준 제안적 연구로 김대행(1998)의 연구를 들 수 있다. 1997년 제 7차 교육 과정 개정을 위한 세미나의 발제 논문 ‘21세

  • [교육평가] 독서 활성화 방안
  • 독서량을 늘리기 위한 미국의 사례 Ⅵ-ⅰ.상업적 지원의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Ⅵ-ⅱ.컴퓨터 테스트를 이용한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AR 프로그램 Ⅵ-ⅲ.주차원의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Ⅵ-ⅳ.학교별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읽기 교과목과의 연계 ㈏학부모 및 지역 사회와의 연계 ㈐독서 환경 조성 Ⅶ.사례 분석을 통한 독서 지도 방안 개발을 위한 시사점 Ⅷ.학교에서 시행할 수 있는 독서 지도 방안 Ⅸ.결 론 ■ Its not ju

  • `존재의 도시`를 이루기 위한 몇가지 제안
  •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이다.-재정부서: 총무를 반장으로 두는데, 학급에 필요한 재정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활동을 한다. 부서별로 한해 행사 내용을 검토하여 그에 맡는 재정정도를 계산하여 분배하고 돈이 제대로 쓰이는지에 대해 자주 감사하는 책임을 진다. -교육부서: 교육부서에서는 학급 아이들의 공부관리를 맡는다. 이는 담임선생님의 상담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도 있다. 과목별로 선생님이 다르기 때문에 담임선생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실태 및 활성화 방안
  • 위한 독서활동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 그럼 이 독서교육을 누가 할 것인가? 바로 학교도서관의 몫이라는 것이다. 물론 학교 현장에서 모든 교사가 독서지도를 담당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이 것을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주체가 학교도서관과 사서교사라는 것이다. 이러한 필요성에 부응하여 우리는 현재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1.2 연구의 방법 및 한계본 연구는 문헌을 통해 독서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