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 선정이유
- 기업연혁
- 전략 체계도
- 재무상태
- 계열사 소개
Ⅱ. 외부환경 분석
- PEST 분석
- 5 FORCE
Ⅲ. 내부역량분석
- 7S
- 가치사슬 분석
- BCG Matrix
- 자체 주요브랜드 소개
Ⅳ. 마케팅전략
- STP 전략
- 마케팅 믹스(4P)
Ⅴ. 전략 및 성공요인
- SWOT 분석
- 전략제시
- 성공요인
Ⅵ. 기업 문제 및 해결방향
- 나이키의 사회적 책임 및 해결방향
Ⅶ. 향후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3. 전략체계도
1) 미션
① 고객 우리가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소비자는 우리 브랜드를 선택한다.
② 직원 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일터를 제공 한다.
③ 상품 상품의 품질, 공정, 서비스에 있어서 최고를 추구한다.
④ 환경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풍요롭게 한다.
⑤ 주주 우리의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발전을 통한 최고의 투자가치를 제공한다.
2) 비전
Well known for the quality and the durability of products.
나이키의 비전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널리 알려진 상품이 되는 것”이다. 나이키는 출발이 기록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자였고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혁신의 기본방향으로 잡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3) 전략
① 국외거주자 프로그램
국제적으로 분산된 생산 시스템은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 달리 품질과 납기에 대한 통제가 어려워지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이키는 국외 거주자 프로그램 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운영하여 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각지의 주요 생산시설에 본사의 직원을 파견하여 장기간 상주시키는 제도로 나이키는 이들을 통해 현지의 생산파트너들의 생산과 품질 관리 활동의 지원뿐만 아니라 오레곤주의 본사와의 대화 창구 역할을 하게 함으로써 파트너와의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고 있다.
나이키는 또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본사에서 만든 디자인을 인공위성을 통해 현지 생산공장의 CAD/CAM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함으로써 신속, 정확한 제품의 생산을 꾀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나이키 제품들은 비록 생산지는 다르지만 세계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