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나이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 선정이유
- 기업연혁
- 전략 체계도
- 재무상태
- 계열사 소개
 
Ⅱ. 외부환경 분석
- PEST 분석
- 5 FORCE
 
Ⅲ. 내부역량분석
- 7S
- 가치사슬 분석
- BCG Matrix
- 자체 주요브랜드 소개
 
Ⅳ. 마케팅전략
- STP 전략
- 마케팅 믹스(4P)
 
Ⅴ. 전략 및 성공요인
- SWOT 분석
- 전략제시
- 성공요인
 
Ⅵ. 기업 문제 및 해결방향
- 나이키의 사회적 책임 및 해결방향

Ⅶ. 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3. 전략체계도

1) 미션
① 고객 우리가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소비자는 우리 브랜드를 선택한다.
② 직원 직원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일터를 제공 한다.
③ 상품 상품의 품질, 공정, 서비스에 있어서 최고를 추구한다.
④ 환경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를 풍요롭게 한다.
⑤ 주주 우리의 주주들에게 장기적인 발전을 통한 최고의 투자가치를 제공한다.

2) 비전
Well known for the quality and the durability of products.
나이키의 비전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널리 알려진 상품이 되는 것”이다. 나이키는 출발이 기록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자였고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혁신의 기본방향으로 잡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3) 전략
① 국외거주자 프로그램
국제적으로 분산된 생산 시스템은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 달리 품질과 납기에 대한 통제가 어려워지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따라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이키는 국외 거주자 프로그램 이라는 독특한 제도를 운영하여 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각지의 주요 생산시설에 본사의 직원을 파견하여 장기간 상주시키는 제도로 나이키는 이들을 통해 현지의 생산파트너들의 생산과 품질 관리 활동의 지원뿐만 아니라 오레곤주의 본사와의 대화 창구 역할을 하게 함으로써 파트너와의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고 있다.
나이키는 또한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본사에서 만든 디자인을 인공위성을 통해 현지 생산공장의 CAD/CAM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함으로써 신속, 정확한 제품의 생산을 꾀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나이키 제품들은 비록 생산지는 다르지만 세계적으로 동일한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나이키 NIKE 가치사슬 모형 경영전략 분석
  • 나이키 골프 R&D 센터>EX. ‘The OVEN’시사점생산R&D가치사슬기업소개마케팅21체계화된 시스템과 모니터링협력업체와의 견고한 파트너쉽 유지글로벌 아웃소싱 기업의 중요한 전략적 수단시사점생산 부문마케팅생산R&D가치사슬기업소개22마케팅 부문 지속적인 캠페인과 커뮤니티 활동시사점생산R&D가치사슬기업소개마케팅23시사점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국제사회의 시민권자지속가능경영마이클 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

  • [글로벌경영] 나이키 nike의 국제경영전략
  • - 목 차 -Ⅰ. 서 론1) nike 회사 소개2) nike의 연혁3) nike의 역사4) nike의 CEOⅡ. 본 론1) nike의 국제 경영 전략의 특징① 철저한 아웃소싱② 각국의 하청관리를 지역별 특화③ 나이키의 생산 방신 : 다층적 생산 파트너 방식④ 정보시스템을 통한 물류 체계화⑤ 철저한 계획과 품질관리⑥ 마케팅 전략2) nike의 장점① 핵심 역량의 강화② 남다른 마케팅 전략의 추진③ 주력 제품의 세계적인 히트 상품화3) 최근 nike의 문제점과 대책Ⅲ. 결 론Ⅰ. 서

  • NIKE 나이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나이키 광고전략분석및 나이키 경영분석과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언
  • 나이키 꿈나무 야구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활성화와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를 비롯하여 박지성, 기성용, 이청용, 이영표 등의 선수들을 포함한 축구 국가대표팀, 농구 국가 대표팀, 야구 국가 대표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와 팀을 후원하고 있다.3. 국제경영전략3-1. 나이키의 세계화“우리의 사명은 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이다. 하나의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

  • [경영학]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 - 각 기업의 경영전략
  • 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 - 각 기업의 경영전략1. 서론 - 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1-1.경영전략의 의의경영전략은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제공,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중요한 의사결정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조직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조직체 내부의 모든 기능과 활동을 통합한 종합적인 계획을 의미한다. 이 의사결정의 목표는 정치 경제 사회 등의 여러 환경 속에서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하려는데 있다. 경영전략에는 기업 외부

  • [국제경영]나이키 경영전략과 생산관리
  • 경영전략으로서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광의의 아웃소싱 - 아웃(Out) + 소스(Source) 가 합쳐져 명사화된 합성어로써 즉 내부에서 하던 일을 외부의 기능이나 자원을 활용해 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 외주, 하청, 도급, 근로자파견, 업무대행, 분사화 * 협의의 아웃소싱 - 전략적 아웃소싱(Strategic Outsourcing) 즉 외부의 전문성 도입 등 전략적 관심을 갖고 해당 업무의 설계, 기획은 물론 관리 운영까지 수행하는 것 을 의미 예) 나이키사의 제조와 광고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