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aysia의 정보화 추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개 요
II. VISION 2020
1. VISION 2020의 9대 목표
2. 정부정책
3. 민간부문의 기여
III. 말레이시아의 정보화전략
1. 추진주체와 역할분담체계
2. 정보화추진의 기본개념
3. 3대목표, 전략, 프로그램
IV. Multimedia Super Corridor
V. 결론: 한국과의 비교
- 본문내용
-
말레이시아는 인구 1800만의 종교적 인종적 다양성과 함께 광활한 영토와 많은 천연자원을 보유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나라이다. 이러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비지니스 총리라고 불리우는 마하티르 모하메드 수상의 영도아래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온 나라이기도 하다. 이러한 지금까지의 성취에 만족하지 않는 말레이시아인들의 원대한 성장에의 욕구는 VISION 2020으로 불리우는 큰 청사진에서 극명하게 느낄 수 있다. 2020년까지 선진국의 대열에 오르겠다는 그들의 각오는 단순한 선언 이상의 것임을 느끼게 한다.
지나치게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목표를 추구하고 있어서 구체적인 정책대안에의 함의를 도출하기는 어렵지만 VISION 2020는 국가발전의 견인차로서 정보통신분야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정보통신정책의 기본전략을 수립하고 정책적 함의를 도출하기 위하여 미국·일본·EU와 같은 선진국의 전략들도 좋은 지표가 되겠지만, 정보통신부문을 성장의 기폭제로 국가발전을 견인해 보겠다는 측면에서 바라본다면 말레이시아 같은 나라의 예도 좋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여겨진다.
여기에서는 우선 그러한 밑그림이 되고 있는 VISION 2020의 개요를 먼저 알아보고, 그러한 청사진 하에서 정보통신산업분야의 정책을 이끌고 있는 NITC(National Information Technology Council)의 말레이시아 정보화 추진전략을 살펴본 후, 그 가장 핵심적이고 구체적인 사업의 하나인 멀티미디어 사업단지(이하 MSC, Multimedia Super Corridor)계획을 상세히 알아본 후, 우리나라의 전략과 비교함으로써 결론에 대신하도록 한다.
II. VISION 2020
전술한 바와 같이 VISION 2020는 2020년까지 매년 연7%의 성장을 통해 1990년 GDP의 8배를 이끌어내고, 말레이시아를 선진국(fully developed country)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찬 구호이다. 여기에서는 VISION 2020의 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