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경영 사례로써 핵심인재경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의 경영 사례로써 핵심인재경영 (경영)
목차
1. 핵심인재경영의 의미
2. 핵심인재의 조건과 T자형 인재
3. 삼성의 급성장의 비결
4. 핵심인재의 확보 전략
5. 정교하기로 이름난 핵심인재 관리
6. 외부수혈과 내부육성의 적절한 조화
본문내용
6. 외부수혈과 내부육성의 적절한 조화

어느 회사든 “핵심인재를 밖에서만 데려오면 안에 있는 사람은 뭐가 되는가?”라는 불만이 터져나올 수밖에 없다. 삼성도 초기에는 “현장에서 핵심인재라는 용어를 쓰면 큰일났다. 핵심인재가 아닌 사람이 들으면 어떻겠는가?” 그만큼 핵심인재라는 것은 직원들 사이에서는 조심스러웠다는 것이다.
핵심인재는 내부육성과 외부수혈을 잘 조합해야한다. 즉 ‘To Buy To Make’ 이것을 잘 조합해야한다. ‘To Make’란 내부육성을 말하며 To Buy는 외부수혈을 말한다. 새로운 획기적인 사업이나 실적을 채울 때는 내부 육성인력으로는 한계가 있다. 왜냐하면 석사 박사과정이 6~7년간 걸리기 때문이다. 그럴 때 외부수혈을 해야 한다. 그러나 외부인력을 받아들이는 조직풍토나 인사제도가 되어있지 않는 상태에서 외부수혈만 하면 문제가 생긴다.
어떠한 조직이든 우수한 외부전문가를 영입했을 때 조직내부에서 애로사항은 똑똑하다는 사실이다. 똑똑한 사람이 똑똑한 사람 밑에 있으면 문제가 없지만 보통의 관리자들은 그저 앞만 보고 열심히 땀 흘리며 20년 동안 살아와서 이 자리에 올랐는데 밑에 똑똑한 사람이 오면 잠이 오지 않을 것이다. 제발 내 밑으로는 똑똑한 사람이 오지 않게 해달라는 ‘No Thank You’라는 기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인력개발론] 기업연수원(CJ 필동인재원)
  • 기업연수원- CJ 필동인재원 -< 목 차 >Ⅰ. 기관소개1. 인터뷰 소개2. CJ 인재원 소개3. 비전4. 미션 및 전략Ⅱ. 운영 프로그램1. 운영 프로그램 종류(1) 입문교육(2) 리더십 계층 교육(3) 경영자 핵심인재 교육(4) 글로벌 인재 교육(5) 직무교육(6) 새로운 학습 인프라 구축2. 운영 프로그램의 평가3. 운영 프로그램의 사례4. CJ 인재원의 강점 및 약점Ⅲ. 결론Ⅰ. 기관소개1. 인터뷰 소개(1) 인터뷰 날짜 : 2011년 5월 9일

  • [경영] 성공적인 M&A의 조건 - PMI 핵심인재 문화통합 PPT
  • 핵심인재관리 M&A 실패 원인중 60% - 핵심인재유출피인수기업의 경영진 이탈율46% (인수 첫해)  75% (인수후 3년 이내) M&A후 핵심인재 관련 실패사례삼성의 AST (PC업체.미국.1994) 인수 웰스파고 (Wells Fargo. 미국 은행. 1996)의 퍼스트 인터스테이트 (First Interstate. 미국 은행) 인수M&A후 핵심인재관리M&A후 30일 성공한 M&A 중 90% -합병발표 30일 이내에 핵심인재 파악, 인센티브 부여M&A전 실사과정 – 재무적 실사 + 핵심인재, 역량 실사 김도원 (BCG-보스턴컨

  • [경영학] 삼성구조본부 운영시스템 -삼성비서실
  • 254 호.․ 주간조선(2000.12.7), “한국자동차 ‘승천의 꿈’, 세계 5위 자동차대국 과연 가능할까?”.․ 주무현(1997),「한국 자동차산업 생산체제의 ‘일본화’에 관한 연구」, 경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한국노총, 「비정규직 노동자 보호를 위한 입법정책방향 」.2000.5․ 현대자동차 회사자료, 1994삼성전자, 삼성구조본 인적구성, 삼성인재시스템, 구조본의 경영 전략, 구조본의 시스템 창조, 구조본 경영사례, 인력관리 시스템 1000경영학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사례를 집중적으로 진단한다. 미래 노동시장의 주축이 될 자유분방한 Y세대의 특징을 살펴보고 이들의 역량을 끌어내기 위한 전략도 알아본다. 1) 글로벌 인재포럼 2010 인재경영 고수들 내일의 직장에 어제의 인재는 필요없다 (한국경제 2010-10-19)⇒ 회사의 차이는 사람의 차이가 결정하며 인재경영 철학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하고 진화한다. 이에 따라 세대에 따라 경영방식도 변해야 한다.이제는 스마트 워크시대로 정보기술의 발달로 달라진

  • [경영조직] 펀(FUN)경영과 나눔경영
  • 경영 기업사례 연구1) 교보생명교보생명의 사회공헌 활동은 ‘모든 사람이 미래의 역경에서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준다.’라는 교보생명의 핵심 목적에서 출발한다. 교보생명은 영리사업인 생명보험사업의 본질인 ‘미래의 역경 극복’과 함께 비영리사업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서도 이를 일관되게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건강, 돈, 지식의 결핍으로 인한 역경 극복 지원에 집중되어 있다. 교보생명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삶의 주요한 3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