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개발론] 기업연수원(CJ 필동인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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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기관소개

1. 인터뷰 소개
2. CJ 인재원 소개
3. 비전
4. 미션 및 전략

Ⅱ. 운영 프로그램

1. 운영 프로그램 종류
(1) 입문교육
(2) 리더십 계층 교육
(3) 경영자 핵심인재 교육
(4) 글로벌 인재 교육
(5) 직무교육
(6) 새로운 학습 인프라 구축
2. 운영 프로그램의 평가
3. 운영 프로그램의 사례
4. CJ 인재원의 강점 및 약점

Ⅲ. 결론
본문내용
- CJ인재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일정표이다. 사원, 리더, Sr.리더, 임원으로 구분되는 각 단계별 인재들을 대상으로 각기 다른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각 교육을 크게 나누면 입문교육, 리더십 계층 교육, 경영자 핵심인재 교육, 글로벌 인재 교육, 직무교육, 가치 및 철학 연구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1) 입문교육

- CJ에서 일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인문 소양을 기르는 교육으로 교육 대상에 따라 교육 방식과 양식에서 차이를 보인다. 교육 대상은 크게 신입사원, 경력사원, 영입임원직원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럼 교육 대상에 따른 교육 방식을 살펴보도록 하자.

① 신입사원 : CJ에 막 입사한 신입사원으로 CJ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교육이다. 삼성 같은 회사는 4~6주 정도 합숙 훈련을 하지만 CJ의 교육 방식은 조금 다르다. 먼저 일주일 동안 CJ인재원에 와서 교육을 받고 3개월 동안 자신의 직무를 수행하도록 한다. 그 이후 다시 3개월 동안 심화교육을 받는데 여기서의 심화교육은 일방적인 교육이 아니다. 이 교육을 ‘Only One Fair’라고 부르는데 CJ인재원 만의 독특한 교육 방식이다. 신입사원들에게 한 달간의 시간을 주고 새로운 신제품 아이디어를 만들도록 한다. 한 달이 지난 이 후에는 박람회를 열어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형식을 취하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은 교육이다. 실제로 이익을 많이 창출해 내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다고 한다. 실제 사례를 살펴보면, CGV에서 영화를 볼 때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딱딱한 티켓을 영수증으로 바꾸자는 신입사원의 아이디어는 1500억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를 나타내었고 분산 좌석의 표를 사면 팝콘을 공짜로 주는 상품을 개발해 실제 매출을 많이 향상 시켰다고 한다. 신입사원은 이 ‘Only One Pair’ 프로그램을 수행하면서 신제품 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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