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를 활용한 매출증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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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PSS를 활용하여 분기별 총 매출액의 평균 비교와 홍보비용과 매출액의 상관 분석을 통해 매출 증진에 대한 분석자료입니다.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 질의문

● gragh

● SQL문

● SPSS 사용하기

● 결론
본문내용
● 결론
1. 분기별 총 매출액의 차이를 그래프 상으로 확인해 봤을 때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어, SPSS를 통해 분석을 해보니 평균의 차이가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2. 홍보비용과 총 매출액과의 상관관계를 생각했을 때, 기본적인 생각으로는 홍보비용이 증가하면 총 매출액도 증가하는 양의 상관관계를 예상했으나, 실제 상관분석 결과 상관계수 값이 너무 작게 나와 상관관계가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지금까지 저희 조가 알아본 것은 분기별 매출액에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여, 그 원인을 찾아보기 위한 작업이었는데 SPSS분석결과 그 차이가 없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다.
이와는 별개로 회사의 홍보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지에 대해 생각해 봤다. 그러나 저희의 소견으로는 잘 이루어졌다고 보기가 어려웠다. 그러므로 다른 홍보방안을 모색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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