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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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Ⅰ. 선정동기 -------------------------- p.2
Ⅱ. 회사소개 -------------------------- pp.2~4
Ⅲ. 시장규모 -------------------------- p.5

⦁ 본 론
Ⅰ. 서비스 설계요소 (서비스 컨셉) --------- pp.6~17
Ⅱ. 경쟁적 서비스 전략 ---------------- pp.17~22
Ⅲ. 시장에서의 고객확보 및 정보의 전략적 역할 -pp.23~27

⦁ 결 론
Ⅰ. 문제점 지적 및 제안 ---------------- pp.27~32
Ⅱ. 레포트를 마치며 ------------------- p. 33

⦁ 참고문헌 ----------------------- pp. 33~34
본문내용
서 론

Ⅰ. 선정동기
1997년 미국의 Amusement Business지에서는 에버랜드를 세계 테마파크 중 7위로 선정됐음을 공시했다. 아시아의 작은 나라로 전 세계를 통틀어 상위권의 테마파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있어서 분명히 행복한 일일 것이다. 그러나 이 선정기준은 단순히 입장객 수만을 가지고 그 자료로 활용한 것이기에 하위 테마파크보다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단순 입장객 수가 9백만이 넘었다는 것은 분명히 테마파크로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준다.

국내의 경우를 살펴보면 실내 테마파크의 대표주자로 설립부터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가고 있는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보다 서울에서 지리적으로 더 근접하고 국립 미술관이나 식물원과 같은 부가적인 시설을 갖추어 제 2차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서울랜드 등이 1위 탈환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1) 내부 마케팅
http://www.skyman.co.kr/skku-mket2.htm
2) 서비스 아카데미
http://www.sei.samsung.co.kr/ac_service/
3) 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m/
4) 에버랜드 고객만족경영 논문
http://www.riss4u.net/int_search/ksearchkdam_fm_p.html
5) 에버랜드 지식 경영에 관한 기사
http://www.mk.co.kr/
http://www.chosun.com/



/

한국일보 2004년 4월 27일자

=8
6)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삼성아카데미 지음/ 21세가 북스/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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