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베이직 > 비쥬얼베이직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정리 & 응용(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비쥬얼베이직 >
VB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 정리와 응용입니다.
한번 보시면 시험떄도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A+받았습니다^^
- 목차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주요용어 >
1. 클래스
2. 객체
3. 객체의 속성
4. 객체의 메소드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특징 >
1. 추상화
2. 캡슐화
3. 상속
4. 다형성
5. 생성자와 소멸자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활용 >
- 본문내용
-
본문내용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1. OOP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약어이다. (Object-Oriented Programming)
2. “객체 지향”이라는 용어의 의미는 실세계를 해석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자 할 때 관점의 주된 대상을 실세계의 객체 위주로 이해하라는 것이다.
3. 특히 자바 툴에서 구현 되어 지고 있는 지향 언어다.
4.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의 하나로써,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인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5. C, Pascal, BASIC 등과 같은 절차형 언어가 크고 복잡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기 어렵다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탄생된 것으로써,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객체 라는 작은 단위로서 모든 처리를 기술하는 프로그래밍 방법이다. 모든 처리는 객체에 대한 요구의 형태로 표현되며, 요구를 받은 객체는 자기 자신 내에 기술 되어 있는 처리를 실행한다. 이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경우 프로그램이 단순화 되고, 생산성과 신뢰성이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주요용어 >
1. 클래스
① 같은 종류의 집단에 속하는 속성과 행위를 정의한 것으로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사용자 정의 데이터형이라고 할 수 있다.
② 객체라는 것을 프로그램적인 단위로 묶어 놓은 것이다.
③ 클래스는 객체를 정의하기 위한 개념적인 용어로서 객체에서 사용하게 될
속성과 행동에 대해 미리 정의를 해두는 곳이다.
- 참고문헌
- 비주얼베이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