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론] 광고시장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각 연도별 광고 시장 현황
- 1998
- 1999
- 2000
- 2001
- 2002
- 2003
- 2004
- 2005
- 2006
2.광고시장 현안 및 전망
- 본문내용
-
2000년
‘뉴 밀레니엄’시대의 도래, 높은 경제 성장률, 기업광고의 증대, 시드니 올림픽 특수,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의 글로벌스탠더드제도의 도입, 닷컴 기업의 광고비 증가 !
-> 전년 대비 26.7% 의고도 성장률 ,
5조 534억 원을 달성하여 광고시장 5조원 시대 개막.
2001년
세계경기 침체가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 -> 반도체 가격하락, 수출 격감, 생산.출하.설비투자.국내소비 등 을 원인으로 기업들의 광고.마케팅 활동이 격감.
-> -2.4% 의 마이너스 성장률 기록.
전체 광고비 전년보다 1359억 감소
BUT ! 새로운 변화
- 매체 1위 였던 신문과 TV가 자리 교체
- 세계적 광고회사 그룹 WPP의 국내 진출로 다국적 광고회사와 국내광고회사의 제휴.
2002년
2002년 한.일 월드컵, 부산아시안게임, 대통령 선거 등 각종 이벤트 발생
-> 전년 대비 19.8% 성장
광고비 총액 6조 8477억 원으로 전년도 보다 1조원 이상 증가.
2003년
혼란 스러운 기업 환경, 불안한 투자여건, 가계 부실, 금융 불안, 청년 실업의 증가 등 광고 산업 위축
-> 여전히 광고시장은 6조 원대를 유지
WHY?
정보통신, 부동산, 금융, 식품, 서비스 등 지속적인 광고 투자 증대, 브랜드 광고의 활성화
광고비 지출이 경기침체나 소비 위축 시에는 브랜드의 자산가치를 지키는
마케팅 활동 이라는 인식 보편화 !
AND
저조한 4대 매체 광고비와 대조적으로
케이블TV와 온라인 광고 급증으로 뉴미디어의 광고시장 가치를 가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