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한국의 문화 관광 정책(지역축제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축제의 기원
1) 축제의 개념
2) 축제의 시원
3) 지역 축제의 원의
2. 지역 축제의 기능과 방향
1) 지역 축제의 현주소
2) 축제의 기능
3) 지역 축제의 발전 방향
3. 지역 공동체와 축제
4. 축제의 현대적 성격과 의의
5. 축제와 이벤트의 중요성
6. 우리 나라에 있는 축제 조사
1) 각 시기별로 있는 축제조사
2) 우리가 가 볼 만한 축제
7. 지역 축제에 대한 운영개선 방안
1) 축제요소의 발굴이 필요하다.
2) 매너리즘의 타개와 지역의 독창적인 대표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3) 축제의 개최시기와 기간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4) 관 주도의 일방적이고 전시효과적인 개최행태가 변화되어야 한다.
5) 지역주민의 주체가 실질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6) 재원확보의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7) 홍보대책은 광역홍보를 통해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
- 본문내용
- 우리가 관광의 의의를 보더라도 관광은 먼저 참여해서 휴식, 재충전, 여가 활동을 하는것이기 때문에 관광의 보고는 축제가 아닌가 해서 이번 과제에서 축제에 대해 조사를 해보았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축제의 의의와 축제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하기 위해 본론 첫부분에서는 축제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조사를 했으며 가운데 부분은 시기별 축제를 조사를 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많은 부분을 담을수는없었지만 여러분이 제 과제를 보시고 이번 여름에 관광을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한번쯤은 지역축제를 찾아갔으면한다
- 참고문헌
-
http://www.knto.or.kr (한국 관광공사)
http://www.mct.go.kr (문화 관광부)
www.region2001.org ( 지역 축제와 문화 관광의 현재와 미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