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청바지 게스진 Guess jean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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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7.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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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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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tro
■ Main
Ⅰ. 청 바 지 산업의 시장 구조
Ⅱ. 국내 청바지 산업의 특성
Ⅲ. 현재 청바지 시장의 상태 분석 및 전망
Ⅳ. About Guess Jeans
Ⅴ. S. W. O. T. 분석을 통해 본 Guess Jeans
Ⅵ. Guess Jeans의 4P 분석
ⅰ. Price
ⅱ. Product
ⅲ. Promotion
ⅳ. Place
■ Conclusion
- 본문내용
-
■ Intro
2003년 한국은 경제 불안과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많은 산업들이 IMF 시대 만큼 축소되고 있는 경향이다. 의류 산업 역시 예외일 수는 없다. 하지만 유독 청바지 산업만큼은 축소되는 의류산업 안에서도 2000년도의 급감 이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많은 청바지 업체들이 청바지 산업의 전성기 재현에 노력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전통적인 청바지 업체인 GUESS는 국내 진출 15주년을 맞은 올해 명동 신개념 전문 매장을 신설하면서 과거 업계 수위의 자리를 다시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GUESS는 IMF 이전 고가 진이 국내에서 유행을 하고 있던 시절 국내에 진출한 다른 여느 외국 브랜드 보다 우수성이 인정되어 국내에서 상당히 높은 위상을 차지하고 있었다. 또 IMF 직후에는 당시 시장 경향에 맞춰 고가에서 중저가로 가격을 40%나 인하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사용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하지만 다시 고가 진으로의 원이미지 회복 전략을 펼친 이후 국내 중소브랜드들의 애국심을 겨냥한 전략과 IMF 시대 중저가 진을 생산하는 전문 업체들의 도약으로 서서히 업계에서 그 위치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현제는 중저가 국내 진과 차별화된 고가진 시장에서 다른 외국 브랜드인「리바이스」「CK Jean」「폴로진」에 이어 업계 4위까지 추락하고 말았다. 하지만 국내 진출한 가장 오래된 외국 브랜드라는 전통성과 상품의 우수성을 내세워 새로운 전략으로 새로워진 한국 청바지 산업에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꾸준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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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시장을 고려한 영상매체의 적극적 활용
-영상매체에 익숙한 한국 소비자
• 남성적 이미지를 부각한 마케팅(4P변수 등)
-타사와의 제품 및 광고의 차별화
• 인터넷을 활용한 1:1 마케팅
- 고객 관리 관점에서
• 홈쇼핑 채널을 활용한 수익 확대
-잠재 시장 개척
자료평가
- 레포트 과제 틀 잡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72373***
(2021.05.17 09:23:29)
- 덕분에 ppt개념잡을수 있었음 ^^
- sktnq***
(2010.04.18 20:4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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