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삼성전자 기업조사 및 애니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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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

2. 애니콜의 역사

3.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 전략)

4. 경쟁사 분석 ( Cyon VS Sky VS Motorora)

5. 결론
본문내용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사업부 소개

(1). 디지탈 미디어 총괄

- LCD, PDP TV, DVD,MP3, 노트 PC 등
- TV, 모니터(세계 1위) / DVD,레이저 프린터(세계2위)
- TV 사업을 정책적으로 밀어주고 있으며, 노트PC의 경우 국제경쟁력이 있으나 컴퓨 터업체 반도체납품 등의 이유로
공격적인 영업 자제중임. 프린터 사업의 경우에는 OEM으로 상당한 매출을 기록중 임.


(2) 생활가전 총괄

-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 세계 1위 제품은 없으나 차세대 가능성으로 계속 유지하고 있음

(예를 들어, 냉장고의 경우 24시간 전원이 켜져 있으므로 홈서버로 사용 가능)



(3) 반도체 총괄

- 세계 초일류 업체로서 기존 DRAM, 플레쉬 대신에 시스템 LSI 등으로 확대, 대용량 HDD(차세대 수종 사업)
- DRAM (세계시장 점유 23%, 1위), SRAM (세계시장 점유 27%, 1위), 플레쉬 메모 리(세계시장 점유 25%, 1위).
LCD 드라이버IC(세계시장 점유 13%, 1위)



(4) 정보통신 총괄

- 헨드폰, 기지국
- CDMA 휴대폰 1위, 휴대폰 3위
- 와이브로 세계 최초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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