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고추장광고와 태양초고추장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브랜드 소개   
 
II. 상황 분석   
(1) 고추장시장매출액 / 광고비 분석 (2) 매출액 비교 / 시장점유율    (3) 제품 분석  
     
Ⅲ. 광고분석
(1) 순창 쌀고추장의 WHAT TO SAY / HOW TO SAY
(2)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WHAT TO SAY / HOW TO SAY
(3) 문제점 제시

Ⅳ. 대안 제시     
(1) 광고안의 맛의 요소 삽입    (2) 광고 지속성의 유지    (3) 광고배경의 교체  

본문내용
브랜드 소개
청정원의 기존BI는 “자연과 정성”의 이미지

청정원의 심벌마크는 “정직, 신뢰, 신선, 깨끗함” 상징

최근 건강한 프로포즈로 BI 변경


장류 전문 브랜드

역사적 배경과 깨끗한 이미지에 기인한 높은 인지도

청정원의 브랜드 컨셉과 보조 유지

최근 100% 국산 쌀을 원료로 사용한 순창 우리 쌀로
만든 고추장'(이하 우리 쌀 고추장)을 출시


제품 소개
순창 우리쌀 고추장 제품성분
- 쌀 20.4%(국산), 고춧가루6.0%(국산), 물엿, 정제수, 고추양념(고춧가루 5.3%, 식염, 마늘, 양파/중국산)
고추장용 콩 메주(대두), 식염, 주정, 찹쌀(국산), 효모분말, 종국, 태양초함량7.1% (500그램기준)


태양초 고추장 제품성분
- 고추분 11.3%(국산53.1%, 중국산46.9%), 맥아엿, 소맥분(밀:미국산, 호주산등), 정제염, 주정, 쌀, 마늘,
양파, 종국 태양초함량 6.3%, ( 500그램 기준)


순창은 쌀을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고추장 시장 1위 탈환 목표
- 원가는 14%상승했지만 가격은 6%정도 인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순창고추장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추장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나, CJ와 대상의 1위 다툼이 이어지고 있다.2011.02.14 프라임경제광고 상황 분석-상황 분석2. 시장 분석8◆ 시장구조요인 분석국내 유명 대기업들이 ‘국산’이라고 강조한 고추장의 고추양념이 모두 중국산인 것으로 드러났다. 대상 순창 고추장은 ‘우리쌀 100%’를 강조하고 있지만 정작 핵심 재료인 고추는 절반 가까이 중국산을 사용했다. 또 두 업체는 태양초 성분을 강조하면서 실제 국산 태양초보다 중국산을

  • 청정원 순창고추장 광고전략기획서
  • 정원씨, 순창을 부탁해 순창 vs 태양초순창이 카테고리를 만든 회사임에도 불구하고해찬들과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문제는?맛 62브랜드 25광고 17패키지 22영양 8색상 10가격 22주위의 권유 1기타 33청정원 순창 87해찬들 태양초 96참그루 40신송 42기타 32브랜드고추장 사용경험20~25 26~30 31~35 36~40 41~45 46~50예 8 35 51 39 27 7아니오 2 8 5 9 9청정원순

  • [광고홍보]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광고전략
  • #해찬들을 광고하기로 한 이유식단에 흔히 오르고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고추장!!무턱대고 먹기만 했던 고추장 시장을 자세히 살펴보면 고추장 여타 다른 기업도 많이 존재하지만, 현재는 순창과 해찬들의 2강구도로 좁혀지고 있는 실정이다.순창과 해찬들은 시장점유율 1위를 엎치락뒤치락 하며 막상막하의 경쟁에 돌입해 있다.이에 따라 우리 광고와 홍보3조는 전문가는 아니

  • [소비자행동론]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이 고추장 시장에서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분석 소비자행동분석 Chilly Sauce 조경기회복 조짐경제 구조조정의 성공여부 관심월드컵 등 세계적 이벤트비교광고 허용상표권 분쟁 심화지방선거/대선저장 및 보존기술 발달제품 및 환경위생의 개선공정 표준화 자연주의적, 환경친화적 소비여성 노동인구의 증가도시의 인구집중외식문화의 발달 경제적 환경정치/법률적 환경기술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거시환경3. 자사 분석 소비자행동분석 Chilly Sauce 조(1).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 [세일즈 프로모션] 청정원 순창 고추장 SP기획서
  • 순창42.1 38.5 24 20.4해찬들 태양초40.5 45.1 43.9 31.6북부45.9 46.9 45 43.9청정원 순창해찬들 태양초북부(단위:%) 소비자 조사 개요조사방법: 설문조사조사지역: 서울 인천 경기조사 대상: 25~34세 고추장을 구매하는 여성응답자: 100명3.소비자 분석고추장을 선택하는 기준3.소비자 분석1분기2분기3분기4분기동부20.4 27.4 90 20.4서부30.6 38.6 34.6 31.6북부45.9 46.9 45 43.9맛가격제품명브랜드 신뢰도주위권유광고동부57 8 11 16 5 3서부30.6 38.6 34.6 31.6북부4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