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의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993년 이전의 삼성

2.이건희 회장과 ‘新 경영’

3.삼성전자의 핵심역량

4.우리가 생각하는 삼성전자의 핵심역량
본문내용
※ 삼성전자 소개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

핵심가치
인재제일, 최고지향, 변화선도,
정도경영, 상생경영

경영원칙
법과 윤리 준수, 사회적 책임,
깨끗한 조직 문화, 고객-주주-종업원 중시

1. 1993년 이전의 삼성전자
1960년대
산요(San-Yo)전기의 이우에 도시오 회장이 처음으로 합작 제의
1968년 12월 30일, 이병철 외 7명의 발기인
1969년 1월 13일, 삼성전자 공식 출범
삼성전자 50%, 산요전기 40%, 스미모토 상사 10% 씩 각각 출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경영전략 삼성전자 삼성전자소개 포지셔닝 삼성전자의제조경쟁 크로스 라이센싱
  • 삼성 전자의경영전략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02. 핵심역량, 경쟁우위03. 차별화전략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경영전략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1FIRST삼성전자 소개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매출액 : 약 228조원사업 연혁- 1969

  • 삼성전자 기업분석 삼성전자 경영전략 삼성전자 차별화 삼성전자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삼성 전자의경영전략01. 삼성전자 소개 & 포지셔닝, 목표02. 핵심역량, 경쟁우위03. 차별화전략04. 시사점 & 대응방안 Contents 목차 삼성 전자의경영전략삼성전자소개 & 포지셔닝, 목표1FIRST삼성전자 소개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기업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주 업종 : 제조업 - 전자.전기.통신기기 / 반도체.디스플레이 / 컴퓨터.하드웨어매출액 : 약 228조원사업 연혁- 1969

  • 삼성전자 경영전략 애플 삼성전자 경영 애플 기업분석 애플 전략사례 삼성 기업분석
  • 삼성전자의산업 내 위치2애플과 삼성전자의 산업 내 위치2013년 2분기와 비교하여 애플과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대폭 감소중국 신흥 강자들의 급격한 성장INDEX애플과 삼성전자의경영전략 비교03제조 생산 전략3삼성인소싱외국의 자사 소유 공장에서 생산애플아웃소싱외부에 제조 위탁제조 생산 전략3장점단점핵심역량에 집중가능비용절감의사결정의 지연대리비용 발생가능성불안정한 생산애플제조 생산 전략3장점단점거래비용

  • [디자인경영] 경영 전략으로서의 디자인(한국,일본,미국)
  • 경영 성공사례 디자인경영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 소니다.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소니의 디자인과 브랜드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전략화 했으며 그를 통해 소니의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했다. 소니 스타일로 명명된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은 78년 탄생해 세계적인 히트상품이 된 워크맨에서 분수령을 이룬다. 3-2. 한국의 디자인경영 성공사례국내의 경우 LG전자와 삼성전자가 디자인경영의 선두주자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전략적 제휴 -363) 합작투자의 형태 -364) 합작투자의 동기 -375) 합작투자의 장단점 -376) 합작투자의 파트너 선정 -387) 합작투자시 고려할 사항 -38M&A – 391) M&A 의 정의 - 392) M&A 의 동기 - 393) M&A 의 유형 – 404) M&A 의 장단점 – 425) 국제 M&A 의 추진절차 – 43국가와의 관계 – 431) 국가와의 관계 - 442)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 – 443) 정부의 정책 – 45 해외시장의 진입1. 기업 활동의 세계적인 배치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경영전략분야에서 핵심역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