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스포츠관광정책, 한국스포츠관광정책] 스포츠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3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스포츠 관광정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본론 Ⅰ
1)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
-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의 기능 및 역할
2) 캐나다 관광 정책
- 캐나다 관광정책
- 캐나다 스포츠 관광정책

3. 본론 Ⅱ
1) 한국 스포츠 관광정책
2) 한국 스포츠 관광 정책의 취약점

4. 결론
1) 캐나다 스포츠 관광정책의 벤치마케팅
2) 한국 스포츠 관광정책의 미래와 방향
본문내용
1. 서론
- 스포츠 관광정책을 선택하게 된 동기
우리나라는 1988년 세계 올림픽 개최를 시작으로 2002년에는 한 ․ 일 공동 월드컵 개최까지 큰 세계대회를 2번이나 치른 연역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스포츠 관광에 대한 정책은 미비하기만 하고, 세계 관광객을 맞아들이는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최근 들어 은반 위의 요정이라 불리는 피겨스케이팅 “김연아” 선수의 활약이 이슈가 되고, 이와 더불어 동계스포츠 종목인 스키점프 국가대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국가대표”가 관객 수 730만 명을 돌파하며 온 국민에게 다시 한 번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더욱더 고조시키게 되었다.
곧 2010년에 있을 세계 동계올림픽 개최국을 아쉽게 캐나다에게 빼앗기며, 우리나라는 스포츠 관광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기회를 잃어버리게 되었다. 이에 무엇이 우리나라 스포츠 관광발전을 저해하며, 그 원인이 무엇인가를 찾아보고, 스포츠 관광의 선진국이라 불리는 캐나다의 스포츠 관광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하며, 우리나라의 스포츠 관광정책과 비교, 분석을 통해 미래의 한국 스포츠 관광정책의 대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Ⅰ
1)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
① 캐나다 관광 정책 기구의 기능 및 역할

◆ CTC (Canadian Tourism Commission)
Canadian Tourism Commission
Suite 1400, Four Bentall Centre
1055 Dunsmuir Street, Box 49230
Vancouver, BC V7X 1L2
www.canada.travel

- 캐나다 관광 청 안내
2001년 1월부로 수상 직속기관인 크라운 코퍼레이션 (Crown Corporation) 중 하나로 새로이 출범하여 정부주도가 아닌 관광업계가 선도하는 능동적인 형태로 활동하는 캐나다 관광청으로 새 단장하였다. 캐나다를 사계절 관광지로서 대자연과 다양한 문화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연계하여 개발한다는 비전하에 모든 마케팅 계획, 방향 및 프로모션을 업계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여 세계 최고의 관광지로 발 돋음 하고 있다.

- CTC의 주요 사업
○ 시장 및 업계 동향 연구 및 조사
○ 상품 개발 및 업계 성장의 견인차 역할
○ 세계적으로 광고 및 프로모션을 통한 관광지로서의 캐나다 홍보(해외마케팅과 세일즈)
2) 캐나다 관광 정책
① 캐나다 관광 정책

◆ 전문화된 관광전시회
캐나다는 다양한 문화와 자연을 자랑하는 복합이민국가다. 10개 주와 3개의 준주로 나뉘지만 지역권에 따라 크고 작은 관광전시회를 한개 이상씩 개최하고 있다. 캐나다의 각 전시회는 선진화된 운영체계와 실질적인 정보공유 및 비즈니스의 메카로 캐나다 관광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캐나다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마켓 플레이스로는 온타리오와 퀘벡주가 주최하는 ‘온타리오&퀘벡 마켓 플레이스(OQM)’ 브리티쉬 컬럼비아와 앨버타주 등 서부 지역이 뭉친 ‘웨스트 마켓 플레이스’ 노바스코샤, 뉴브론즈윅, 뉴펀들랜드, 프린세스 에드워드 아일랜드(PEI) 등 대서양 지역이 참가하는 ‘아틀란틱 캐나다 쇼케이스’ 캐나다 전지역 여행업체가 참가하는 ‘랑데부 캐나다’ 등 4이며 이중 ‘쇼케이스 캐나다’는 캐나다 밖에서 열리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관광전으로 아시아 및 대양주 지역의 바이어를 위한 특별 전시회로 매년 10월 캐나다가 아닌 태국의 방콕에서 개최된다.

◆ 캐나다 관광정책 및 마케팅 전략 ‘07~11’

Moving Forward with Vision

- 캐나다 스포츠 관광정책

○ ‘Canada, Keep explorin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거 참; 2008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로 바뀐지가 언젠데 문화관광부 조직도를 올림쓰냐? 교수 보고 한참 웃었겠다. 학점 날로먹으려다 돈만날리고 아오 샹.. 걍 내가 쓰고말지
  • whs***
    (2009.11.29 03:04:38)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책론] 호주 PR 분석
  • 정책1) 호주의 관광행정2) 호주의 국제관광진흥정책3)호주의 국제관광기구4) 국가 관광정책(3) 호주의 외교정책1) 주요 외교시책2) 최근 국제관계 Ⅱ. 호주 PR 분석(1) 호주 마케팅 전략으로 본 PR특징(2) 호주 PR의 사례분석 1) 스포츠2) 축제 3) 컨벤션 (박람회, 전시회 포함)4) 뉴스나 영화 등 미디어를 통한 PRⅢ. 호주PR의 평가와 시사점 (1) 호주 PR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SWOT평가)(2) 한국 PR의 현재와 문제점 분석 그리고 한국이 지향해야 할 점1) 우

  • [스포츠경영론] 스포츠 관광론
  • 스포츠 경영론- 스포츠 관광 -1. 스포츠 관광에 대한 정의 및 발전적 모델 연구 2. 해외 스포츠관광 현황 및 사례 조사- 목차 - 스포츠관광 정의1. 스포츠 관광의 정의와 본질2. 스포츠 관광의 하부구조3. 스포츠 관광과 스포츠 이벤트 스포츠관광 사례 및 현황 4. 국내 스포츠관광 프로그램5. 국외 스포츠관광 프로그램 스포츠관광 발전과 미래6. 여러 국가들의 스포츠관광 정책7. 한국 스포츠관광 발전을 위한 대책8. 한국 스포츠 관광

  • [국제관광론] 미국의 국제관광정책 -우리나라 국제관광정책의 문제점 비교
  • 목차Ⅰ. 서 론1. 미국2. 미국이란 어떤 나라인가?Ⅱ. 본 론1. 관광지의 개념2. 미국의 국제관광 정책이념 및 목표 3. 미국내 인기 관광지,관광상품4. 유형별 관광정책(가장중요한 관광정책)1) 장소마케팅2) 문화관광정책(Cultural tourism)3) 인터넷관광의 사례4) 기타 지역 관광정책의 최근 동향5. 미국관광 성공요인, 장애요인6. 미국의 최근 광광마케팅7. 한국과 관련된 관광전략(한국관광과 연계성)Ⅲ. 결 론1. 관광에 대한 인식변화2. 미래를 준비하

  • [스포츠권][범죄][부상]스포츠의 의의와 특성, 스포츠범죄의 개념, 스포츠범죄의 유형, 스포츠와 폭력, 스포츠와 약물, 스포츠권의 주체, 스포츠권의 법적성질, 스포츠부상의 법적책임, 스포츠부상의 손해배상 분석
  • 스포츠권의 주체 Ⅷ. 스포츠권의 법적성질 Ⅸ. 스포츠부상의 법적책임Ⅹ. 스포츠부상의 손해배상참고문헌Ⅰ. 개요대중스포츠와 스포츠는 조화로이 균형을 갖추어야 한다. 어느 한 영역이 무시되거나 지나치게 되면 후진국 형이 될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해서는 정책 입안자의 스포츠에 대한 균형적 사고정립이 우선 요청된다. 이들의 합리적인 사고에 의해 스포츠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한국의 스포츠 정책은 문화관광

  • (스포츠정책론 3학년) 우리나라 스포츠클럽육성사업의 역사 및 정책적 한계점을 서술한 후, 그 한계점을 극복할 방안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30점)
  • 정책적 한계점1) 전문선수 육성 정책 2) 재정 문제3) 이해집단과의 갈등4) 성과 중심 정책5) 시설 부재4. 우리나라 스포츠클럽육성사업의 한계점을 극복할 방안1)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정적 제도 개선2) 선진국의 스포츠클럽시스템 도입3) 행․재정적 지원방향4) 정부 및 공공기관 중심 운영5) 생활스포츠시설의 공급과 활용6) 지도자 양성 및 관리5.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재 한국의 스포츠 정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