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 실습] 기말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 본문내용
-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e-learning은 컴퓨터, 인터넷, TV, 비디오, CD-ROM,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e'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교수․학습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전자적 수단, 정보 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으로 e-learning을 정의
- 중간 생략 -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블렌디드 러닝은 오프라인 교육의 대안적 교육 형태로 등장한 e-learning이 효율성이라는 장점에도 불구, 다양한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두 교육의 장점을 혼합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추구하려는 관점에서 등장하였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블렌디드
- 중간 생략 -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Kirkpatrick 평가 모형은 1단계 반응평가, 2단계 학습평가, 3단계 행동평가, 4단계 결과평가로 구성된다. 본 수업에 제시하였던 D사 U제품교육의 4단계 평가 계획은 다음과 같다.
가. 반응평가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반응 평가는 1차 집합교육과 2차 온라인 교육 수행 후 각각 설문지 형태로 실시된다. 평가 설문지는 집합교육의 경우, 크게 과정 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황지우 시인의 `너를 기다리는 동안` 작품분석
- [문학의이해]황지우시인의 작품에 대한 분석
- 윤리와 사상 III단원(서양 윤리 사상) 핵심 내용 정리 및 출제 예상 문제
- 프로그램개발과계획-사회복지에서 책무성을 강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일까요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