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 실습] 기말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본문내용
1. e-learning과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e-learning은 컴퓨터, 인터넷, TV, 비디오, CD-ROM,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e'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교수․학습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전자적 수단, 정보 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으로 e-learning을 정의

- 중간 생략 -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블렌디드 러닝은 오프라인 교육의 대안적 교육 형태로 등장한 e-learning이 효율성이라는 장점에도 불구, 다양한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두 교육의 장점을 혼합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추구하려는 관점에서 등장하였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블렌디드

- 중간 생략 -

3. 수업 시간에 발표하였던 블렌디드 러닝 프로그램의 성과를 Kirkpatrick의 4단계 모형에 맞추어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단계별로 기술하시오.

Kirkpatrick 평가 모형은 1단계 반응평가, 2단계 학습평가, 3단계 행동평가, 4단계 결과평가로 구성된다. 본 수업에 제시하였던 D사 U제품교육의 4단계 평가 계획은 다음과 같다.

가. 반응평가
교육 참가자의 만족도를 조사하는 반응 평가는 1차 집합교육과 2차 온라인 교육 수행 후 각각 설문지 형태로 실시된다. 평가 설문지는 집합교육의 경우, 크게 과정 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블렌디드 러닝① 정의 :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을 혼합해서 진행하는 학습방법② 장점㉠ 학습기회가 확대되기 때문에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음㉡ 학습에 필요한 교육시간 및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음③ 플립드 러닝거꾸로 교실㉠ 정의ⓐ 수업 전에 온라인영상을 통해 먼저 학습이 이루어지고 수업시간에는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토론과 탐구를 하는 학습방법ⓑ 블렌디드 러닝의 한 가지 형태로, 온오프라인 강의에 결합에 선행학습이 추가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이해
  •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에 대한 이해교육방법 및 교육공학2018-2학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차 례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 및 유형1. 교육방법의 개념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개념 및 영역1. 교육공학의 개념2. 교육공학의 영역3.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제3절 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1. 스마트교육과 디지털교과서2. 거꾸로 학습3. 무크(MOOC)4. 이러닝과 블렌디드 러닝의 발달5. 구성주의 학습방법2018-2학기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교육학 필수 암기구문 중요 keyword 정리교육학개론1.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내재적 목적 :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아닌 교육활동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목적.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가 목적.-외재적 목적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내재적 목적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교육의 본질에 부합 : 인격완성, 잠재력 계발, 자아실현에 적합*교과, 교육활동 그

  • [산업인력개발론] 산업인력기관실태조사 -현대인재개발원
  •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직원들을 교육 시키고 있다. 또한 외부 기관의 컨설팅과 교육 도 이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인재개발원에서는 오프라인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리더십 교육, 조직 활성화, 가치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활용한 국제화, 어학 교육 등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에만 의존하던 기존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두 부문의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는 블렌디드 러닝 (Blended Learning)의 활용 범위를 넓

  • [e비즈니스]E-learning 의 기술현황 및 비즈니스모델로서의 전망 분석(A+리포트)
  • 이러닝 장점연구 목적이러닝?이러닝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Cisco의 John Chambers는 2000년대 초반부터 e-Learning이 향후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IT시장을 이끌어갈 새로운 시장 동인으로 평가국내 이러닝 관련 법제도 정비 한국은 이러닝 Readiness 5 위이러닝의 정의이러닝 : 전자적인 기술(e) + 교육 (Learning)이러닝 산업 발전법 제2조“이러닝이란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 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교육 공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