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신학]성서주해-로마서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로마서의 성립
수신 교회
로마서의 구조와 내용
해석사
내용 개요
- 본문내용
-
로마서 저술 연대는 비교적 확실하다. 저술 당시의 바울의 사정도 15:25-32에 시사되었
그 때 그는 고린도에 머물면서 자신이 세례를 준 가이오(롬 16:23; 고전 1:14)에게 환대를 받고 있었다. 그에게는 당시 여러 동반자가 있었는데 그 중의 디모데와 소바더(행 20:4; 롬 16:21)가 있었을 것이다. 이 때를 우리는 대략 58년 이른 봄으로 추측한다. 동정금 전달을 위하여 예루살렘으로 출항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 사정을 챤은 다음과 같이 종합했다. 이 서한은 헬라 땅 특히 고린도에서 지낸 3개월 간 즉 58년 3월 초에 기록되었다. 겨울 동안 닫혔던 항해가 다시 시작되는 이 때와, 고린도가 집필한 시기이며 장소라는 우리의 추측은 방금 로마를 향하여 떠나려는 고린도의 항구 겐그레아교회의 인군 뵈뵈를 바울이 추천한(16:1) 사실이 더욱 확인해준다.
그는 오랫동안 로마를 동경해왔다. 그 곳 교회와 직접 접촉하고 그 곳으로 친히 가서 복음을 전하고 싶은 소원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까지 그 소원을 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질 않았다. 항상 방해물이 그의 길을 막았다. 로마 교회는 그의 직접 참견 없이 세워졌다. 세워진 후 이미 상당한 기간이 흘러 독특한 신학적 교회적 성격을 이룩하고 있었다. 로마를 오랫동안 동경해 왔다는 사실 외에 로마교회 방문 희망인 또 하나의 이유로 서반아 선교 준비를 든 것은 특이하다. 로마교회가 준비를 갖추어 그 곳으로 자기를 보내게 하겠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