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습 목표

․ 배구의 기초 기능을 이해하고 경기에 응용할 수 있다.
․ 단체 운동의 참여과정을 통해 협동심, 양보심, 민
주적인 생활 태도를 갖을 수 있다.

집합 및 출석확인 전시학습
수업준비상태점검 동기유발
학습목표 제시준비운동

․ 4열 횡대로 집합하여 반갑게 인사한후 출석을 확인한다.
․ 간단한 질문을 하여 전시학 습을한다.
․ 수업준비상태와 복장점검을
한다.
․ 선생님의 시범으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킨다.
․학습 목표를 확인한다.

․ 손목돌리기, 발목돌리기, 피
티체조를 10회 반복한다.

언더핸드 패스

․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본인다.
․ 어깨에 힘을 빼고 양팔을 앞으로 내민다.
․ 무릎을 90 도 정도 구부리고 상체를앞으로 숙인다.
․ 준비자세에서 볼의 낙하지점으로 이동한다.
․ 양팔꿈치를 펴고 좁히면서 팔을 앞으로 흔들어 내미는 것처럼 댄다.
․ 손목에서 5~10cm 위에 볼을 맞게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lunaranj***
    (2007.09.26 22:00:1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na***
    (2006.12.07 04:21:21)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 교육 수업지도안] 이해중심 게임 수업 모형 -6학년 Ⅲ. 게임 활동(야구형 게임)
  • 수업 지도안1. 세안 학년6학년 차시4/4교과명 체육수업시간40분단원대단원명 1. 구기 활동소단원명4) 간이 발야구 게임하기학습 주제 간이 발야구 게임을 위한 전략을 구성하고 직접 게임하기학습 목표․ 정확하게 공을 차고, 받을 수 있다.․ 발야구 게임의 다양한 전략을 이해한다.․ 공정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기른다.학습 형태이해중심 게임 학습 학습 자료게임 설명판, PPT자료, 간이 게임 도구, 활동지단계학습형태교수-학습 활

  • [초등체육몬의수업지도안]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 모의수업 계획안
  • 수업을 마무리하도록 해요. 자 선생님을 따라하세요. (서로 어깨 두 드리고 주물러 주기, 어깨, 팔, 다리 스트레칭)T:아주 잘 따라해 주었어요. 오늘 게 임하면서 쌓인 피로가 다 풀린 것 같죠?T:다음 체육 시간에는 새로운 단원을 공 부하게 될 거예요. 교실 수업이니까 교실에서 수업 준비하고 기다리도록 해요. S:네!S:네!S:(정리운동을 따라한다.)S: 네! 시원해요.S: 네- 1‘3‘1‘Ⅳ. 교수-학습자료 1. 전략지★ 굴뚝에 선물을 정확히, 더 많이우리

  • 사립학교 최종합격 체육과 수업시연 지도안(축구), 체육기간제교사,정교사 수업시연,수업실연 지도안
  • 체육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연구한다.4. 단원의 구성태권도, 유도 등.개인 운동씨름, 배드민턴 등.탁구, 테니스 등스케이팅, 스키 등개 인 및 단체운동축구, 핸드볼단체운동농구배구, 소프트 볼5.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10차시, 1차시는 50분)차 시수 업 내 용학 습 자 료2학기1 차시(실내수업)▷ 축구의 역사 / 특성 및 효과▷ 축구 경기방법 및 규칙 ▷ 평가 내용 소개 (미니게임) ▷ 축구경기 동영상자료▷ 교과서▷ 축구 경기방법

  • 개별화 수업모형
  • 수업 모형을 설계하였다. 그 후 개별화 지도 모형의 학습 효과에 대한 급진적인 주장을 수용하여 모형을 변형하였다.체육 교과에서 개별화 지도 모형의 활용은 지금까지 거의 없었으나 모든 움직임 내용과 대부분의 학년(특히, 중등학교)에서 효과적인 수업 모형으로 활용 가능하다. Siedentop(1974)이 체육에서 처음으로 개별화 지도 모형을 소개하였다. 그러나 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지적 영역만을 주로 다루었다. 체육 실기 수업에서 가장 완벽한 개

  • 티볼 연구 수업 지도안
  • 수업 관찰 기록지작성자학년 반 이름:날 짜월 일 교시수업내용관찰내용☞ 견학생 수업관찰 기록지는 환자나 복장불량자 등이 수업시간에 기록하는 방법으로 활용되며, 수업을 관찰하면서 정의적 영역의 참여 활동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학교나 수업경험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아주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표현하면서 써내려가도록 한다. 기록지는 자신의 학습 진행 상태, 체육수업에 대한 느낌 등에 대하여 반성할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