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명사유의어, 중의구조, 통사단위, 복음절화, 지시성, 한정성] 중국어의 변천, 중국어의 명사유의어, 중국어의 중의구조, 중국어의 통사단위와 복음절화, 중국어의 지시성과 한정성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9.1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중국어, 중국어어휘, 기본어휘, 필수어휘, 어휘습득, 유의어습득, 어휘학습] 중국어의 기본어휘, 중국어의 필수어휘와 중국어의 어휘습득, 중국어의 유의어습득 및 중국어의 어휘학습방안 분석
- 중국어 품사 동사 분류, 중국어 품사 동작동사,간류동사,형식동사, 중국어 품사 개사-NP동사, 중국어 품사 대동사, 중국어 품사 복합동사 분석
- [복합사][중국][복합사 원리][중국 복합사][중국 복합어][중국 복합동사][복합어][복합동사]복합사의 원리, 중국의 복합사, 중국의 복합어, 중국의 복합동사 분석(복합사, 중국, 복합사 원리, 복합어, 복합동사)
-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분류,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오역,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품사,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제약,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현황, 중국어번역(한중번역)의 사례, 중국어번역의 공통표기방법
- 국어 의미 분석론 - 공시론, 통시론
- 목차
-
Ⅰ. 개요
Ⅱ. 중국어의 변천
Ⅲ. 중국어의 명사유의어
Ⅳ. 중국어의 중의구조
Ⅴ. 중국어의 통사단위와 복음절화
Ⅵ. 중국어의 지시성와 한정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언어는 어음․어휘․어법 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3가지 요소 중 배우기가 가장 어려운 것은 모국어냐 아니면 외국어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외국어를 배울 경우 왕력이 언급한 바와 같이 어법이 가장 어려울 수 있다. 말의 규칙, 즉 언어를 구사하는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법의 이론적 학습은 반드시 말을 구사 또는 응용하기 위한 바탕이 되어야 하며 언어 구사의 완성과정이 되어서는 안 된다. 즉, 말을 구사하기 위한 실용적 어법교습은 다만 말의 구사․응용을 위한 중간역할이 되어야 하며, 언어의 마스터 단계가 되어 버리면, 오히려 문장을 이해하기 위한 독해형식의 교습이 될 뿐 아니라 어법을 다지다 보면 회화중심의 언어교습에 있어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그밖에, 고립어인 중국어를 구성하는 기본어휘의 적절한 사용 역시 소홀할 수 없는 부분인데, 다행스러운 것은 우리말 어휘의 약 70%이상이 한자어이므로, 중국어 어휘에 대한 학습은 다른 외국인 심지어 중국인 가운데서 보통화와 거리가 먼 지방의 사람들보다도 훨씬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중국어 어음상의 학습에는 발음의 정확성은 물론 발음자체에도 큰 어려움을 갖는다. 엄격하게 말하면, 설령 한족이라 하더라도 어음의 학습은 어휘 보다 어렸다. 가정 어떤 성인이 어느 타 지역에서 약 10년간 거주하여 그 곳의 어휘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도 정확한 발음이나 억양은 파악할 수 없는 확률이 높다. 그러므로 중국 사람이 하는 보통화에도 역시 자신의 방언 억양이 들어 있다. 비록 보통화가 북경어를 기초로 한 것이지만, 북경인조차도 북경 토착어의 색채가 짙다. 아화어를 많이 쓰거나 아니면 표준어휘가 아닌 북경 토착 어휘(예. 계자아. 계단이 표준어임)를 쓰는 것은 모두 표준어가 아닌 것이다. 정확한 어
- 참고문헌
-
○ 박종한(1996), 중국어 어떻게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 미간행본
○ 박덕준·박정구·오문의(2001), 현대중국어 유의어 연구, 중국언어연구제12집
○ 북경어언학원(1990), 북경중국어 상, 지명출판사
○ 심소희(1999), 한국인의 중국어 문장 끊어읽기에 대한 고찰, 중국언어연구 제8집
○ 상명대한중문화정보연구소(2001), 국내의 중국어 교재분석
○ 중국언어연구회 편(1991), 중국어 문법용어 통일 시안, 중국언어연구1
○ 최영애·김용옥(1998), 중국어란 무엇인가, 통나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