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정보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GS25 선택이유
- 기업 소개
- 연 혁
- 비 전
- SWOT 분석
- 사업성공 요소
- 핵심현안 도출
- IT 전략 도출
- 인터넷 비즈니스(e-biz)
- E-SCM
- E-SCM 전략수립단계
- E-SCM 추진전략
- E-SCM 추진방법
- 정보화 추진계획
- 전략
- 정보화 전략도출
- 기대효과
- 개선과제
- 문제점 해결방안
- 성공요인
- 결 론
본문내용
GS25 선택이유



GS25는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
14년간 업계 1위 고수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컨셉을 성공적 개발
업계 최초 7년 연속 흑자경영
자체브랜드의 신상품 개발
다른 편의점보다 우월한 브랜드 파워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편의점의 특성과 향후 발전방향을 알아보는데 GS25의
경영수치와 경영시스템은 좋은 본보기

기업 소개
GS25는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로서
우리나라의 대표 편의점

GS25는 GS와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
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과 행운의
숫자 7 (2+5) 을 구성하는 뜻을 담은 것



비 전
비전 2010 STATEMENT
편의점에 대한 기본 니즈(편리성, 친절, 청결)를 충족하며,
품질 먹거리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NO.1 편의점


비전 2010 TARGET
◆ 고객관계 –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 확립
상품 구입에 있어서의 극대화된 편의성 제공
최고 수준의 매장 환경 및 서비스 제공
◆ 경영주관계 – Win –Win 파트너십 확립
개별 점포의 성장을 최고의 수준으로 지원
사업 동반자로서의 신뢰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전략)등이 조화를 이뤄 어떻게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것인가 하는 것을 자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한다.2) 물류시스템 -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 롯데백화점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시스템은 롯데백화점과 전국에 산재해 있는 협력 업체가 인터넷상에서 발주 및 각종 부가정보(납품 정보, 판매 정보, 대금 정보, 세금 정보 등)를 공유함으로써, 사무 시간 단축 및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통 정보화 시스템이다. 이들의 EDI

  • 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전략할인점 수준의 파격적 가격을 제시하고 묶음판매를 선보이는 등 가격 잡기 전략을 구사해야한다. 점포수가 늘고 바잉파워가 세지면서, 가격경쟁력도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문래동에 위치한 GS25 본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벌여 2배가량의 매출이 뛰었다. 기호성 점장은 80개 품목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행사를 벌였고 20~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품목도 있었다고 말한다.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가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전략 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입지전략-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은 월마트는 바퀴살 전략을 통해 지방 소재의 작은 할인 체인점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함- 할인점 전개에 소도시가 적합하다고 본 이유?기존경쟁이 미미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고, 향후 시장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2)소도시에서도 광범위한 상품을 취급하고 이를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면, 기존 소도시 지역의 잡화점 영역을 크게 잠식할

  • [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 전략 정보 시스템인 COSMOS의 탄생과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 것이다.물류부문의 경쟁우위의 확보의 원천으로서 IT 활용이 필수적이다. e-SCM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매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패키지 활용, 기존 시스템 및 지역간 통신 네트워크 통합등 다양한 IT기술이 필요하다. 이러한 IT 요소를 활용하여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급체인을 구축해야 한다.비록 이러한 통합화된 공급망 솔루션의

  • [소비자행동론] GS홈쇼핑 소비자사례분석
  • 전략1) Product (제품) 측면ⅰ) 상품 세분화ⅱ) MD 다양화 - PB (Private Brand) 및 고부가가치 상품, 독점 상품 개발 고객에게 고품격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매출증대, 안정적인 마진을 확보하여 회사의 수익율 개선( ex. 이소페이스, 서울컬렉션, 디페, 르메이유 등 )- 주 5일제에 맞춘 유/무형의 레저 상품 제공 ⅲ) 상품 맞춤화 - 관련 제품들을 Package 상품으로 제공ⅳ) 철저한 상품 기획 - 박람회, 전시회 등의 Sourcing DB 구축으로 참신한 상품 기획 ⅴ) 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