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BPM을 통한 공공기관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 그 가능성과 실현 -KOTR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KOTRA 개요 및 서비스(Q1)
2.KOTRA 경영혁신(Q2)
3.KOTRA CRM 프로세스(Q3)
- 본문내용
-
[Q.1]
(1) KOTRA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2) KOTRA의
서비스들을 정리해보자
* Kotra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라고도하며 무역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의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의 지원을 통해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투자기관으로 주요 업무로는 대한민국 중소기업 의 해외 마케팅 및 시장 개척단, 전시회, 외국인 투자 유치 등을 위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KOTRA는 해외 75개국에서 105개 무역관과 국내 13개 무역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도 매출액은 1810억 원으로 2001년 이후로 매년 200억 원 정도가 증가하고 있다.
* 보충 :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하였다. 2001년 10월 1일 현재의 명칭인 KOTRA로 변경되었고, 1960년대에는 수출 주도형 경제개발 전략에 맞추어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하였고, 1970년대에는 정부의 수출진흥정책에 따라 수출정보센터 설치, 수출상품아이디어 뱅크 운영,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국내외 조사 및 연구업무 추진 등의 활동을 하였다. 1970년대 중반 이후에는 서울교역전 주관, 해외 순회세일즈 실시, 중화학플랜트 수출촉진 활동 등으로 시장개척 업무를 강화하고, 동구권 시장 조사와 개척, 해외 전시활동의 대형화 등으로 수출기반을 확대하고 다지는 데 주력하였다
.
.
.
해외시장 개척사업
지사화 사업
해외 시장 정보 수집 및 마케팅 능력이 취약한 국내 수출 기업의 해외 지사 역할을 수행하는 지사화 사업을 수행
(2) 수출 상담회
한국 상품의 수입을 희망
하는 구매단 또는 개별
바이어의 방한을 유치,
국내 업계와의 수출 상
담 기회를 제공
(3) 무역사절단
해외 세일즈 단을 구성하여 파견,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과 국내 업체의 수출 증진을 지원
(4) 해외 시장조사
업체로부터 조사를 의뢰 받아 바이어정보, 해외 현장 확인 정보, 해외 시장 동향 등을 유료정보로 제공
(5) 해외 비즈니스 출장 지원
전세계 103개 해외 조직망을 통하여, 고객이 요청 하 는 해외 시장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
(6) 전시 사업
국내 전시회와 해외 박람회를 지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