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제주 삼다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분석
(1) Company
(2) Competition
(3) Customer

2. SWOT 분석

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설정
(3) Positioning

4.마케팅 전략
(1) 브랜드 관리 전략
(2) 멀티채널 관리 전략
(3) CRM & 서비스 전략
(4) 인터넷마케팅 전략
(5)그린 마케팅
(6)스포츠 마케팅

5. 결론
본문내용
현재 생수시장의 현주소와 경쟁상황을 알아보고, 품질에 비해 저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주 삼다수의 강점과 약점을 중심으로 향후 삼다수가 취해야 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았다.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삼다수의 가격은 과연 저평가된 것일까?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이고 어떠한 전략을 취해야 삼다수가 생수시장에서의 소비자를 확대,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는 이러한 점에 초점을 맞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고문헌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시대의 창- 서용구)
소비자 행동 ( 형설 출판사- 김종의 )
농심 홈페이지, 제주 개발 공사 홈페이지
www.kinds.or.kr (기사 검색2001~2003년 현재)
기타 신문 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샘물 `제주삼다수` 마케팅 전략
  • 전략Segmenting다음 표는 생수에 있어서 선택의 척도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위의 설문을 통해 우리는 샘물을 이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위생을 중요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삼다수는 이러한 위생적 부분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위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서는 차별화가 매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깨끗함을 강조하는 전략으로 나아가야 한다. 하지만 깨끗함

  • [국제마케팅전략] 제주삼다수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제주도의 깨끗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CF를 제작한다면,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제품의 이미지에 시너지 효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된다. 상대적으로 cool미디어인 신문이나 잡지에는 삼다수의 제품 우수성을 강조하는 사실 관련 정보를 중심으로 광고하고 영상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에는 제품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한다. “삼다수를 들고 다니는 것만으로도 남들과 다른 당신”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궁극적으로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차

  • 제주삼다수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제언
  • 제주삼다수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제언INDEX1. 제주삼다수 성공요인과 핵심역량2. 제주삼다수 STP분석3. 제주삼다수 기업전략과 마케팅(1) CSR활동(2) 포지셔닝전략(3) 광고전략(4) 스포츠마케팅(5) 소셜마케팅(6) 마케팅 4P전략4. 미래전략제언1. 제주삼다수 성공요인과 핵심역량제주 삼다수의 물맛은 한라산 단일수원의 원수로 생산하며 언제 어디서나 한결같다는 점과 또한 110여 회의 화산 폭발로 태어난 다공질 화산 현무암층이

  • 제주삼다수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 제주삼다수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래전략수립0목차01. 제주삼다수 제품소개2. 국내 생수 시장상황분석 및 미래전망3. 제주삼다수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제주삼다수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5. 향후전략 수립1. 제주삼다수 제품소개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생수 제품인 삼다수는 화산 암반을 통하여 자연 필터링 된 깨끗한 물의 이미

  • 제주삼다수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 해외진출 전략제시
  • 제주삼다수-기업분석-SWOT분석-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INDEX1. 제주삼다수 소개2. 우리나라 생수 시장분석3. 제주삼다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4. 경쟁사분석(1) 농심 백산수(2) 롯데 아이시스5. 제주삼다수 마케팅전략(1) 이미지마케팅(2) SNS마케팅(3) 스포츠마케팅(4) 광고 및 홍보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향후전략제시 (해외진출전략)1. 제주삼다수 소개제주특별자치도 개발공사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