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하이트! 1위 유지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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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주제선정 배경 – 업계 1위 유지를 위하여!
II. 남녀별 선호하는 맥주의 차이
III. 제품의 특성
IV. 제품 이미지
V. 소비자 – 브랜드 관계
VI. 결론
본문내용
카이스퀘어
관찰빈도
  하이트 카스 맥스 기타
남자 28 17 7 7
여자 12 17 1 4
합계 40 34 8 11
기대빈도
  하이트 카스 맥스 기타
남자 25.38 21.57 5.08 6.98
여자 14.62 12.43 2.92 4.02
합계 40 34 8 11
((O-E)^2)/E
  하이트 카스 기타 합계
남자 0.27 0.97 0.31 1.55
여자 0.47 1.68 0.55 2.70
합계 0.74 2.65 0.86 4.25



남녀별 선호 맥주에 차이가 없다

카이스퀘어
관찰빈도
  하이트 카스 맥스 기타 합계
남자 280 170 70 70 590
여자 120 170 10 40 340
합계 400 340 80 110 930
기대빈도
  하이트 카스 맥스 기타 합계
남자 253.76 215.70 50.75 69.78 590
여자 146.24 124.30 29.25 40.22 340
합계 400 340 80 110 930
((O-E)^2)/E
  하이트 카스 맥스 기타 합계
남자 2.71 9.68 7.30 0.00 19.69
여자 4.71 16.80 12.67 0.00 34.18
합계 7.42 26.48 19.97 0.00 53.87


남녀별 선호 맥주에 차이가 있다!

회귀분석 통계량
다중 상관계수 0.43
결정계수 0.18
조정된 결정계수 0.17
표준 오차 1.54
관측수 93.00

분산 분석
  자유도 제곱합 제곱 평균 F 비 유의한 F
회귀 2.00 48.32 24.16 10.19 0.00
잔차 90.00 213.49 2.37
계 92.00 261.81      
참고문헌
하이트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매일 경제 http://www.mk.co.kr/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
Rate Beer http://www.beerpal.com
브랜드 스톡 http://www.brand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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