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첼시를통한 삼성모바일의 스포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 입
-overall process
-스포츠 마케팅이란?
-주제선정 배경
-삼성, 첼시 제휴 배경

2.시장 분석
-매력도, 경쟁우위
-적합성, SWOT분석

3.소비자 /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

4.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4P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6.결 론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 정의
1978년 광고 시대(Advertising age)라는 잡지에서 당시 스포츠를 하나의 촉진 수단으로
사용하 던 소비자, 산업 제품 그리고 서비스 마케터들의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서 처음 사용
스포츠 제품을 매개로 하여 스포츠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 주고 스포츠 관련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한 창조적인 교환 활동

스포츠 마케팅 종류

이벤트 서비스
TV중계권
스포츠 시설 컨설팅
스포츠 스쿨 운영

스포츠 마케팅 효과

광고속의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가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
효과적인 노출 극대
장벽을 초월하고 뛰어넘는 마케팅

▲ 삼성전자의 배경
ㅇ 보수적인 유럽시장 내 인지도 확대
- 글로벌화 추진과정에서 본격적인 유럽진출을 위하여 스포츠 마케팅 극대화
- 젊은층이 열광하는 프리미어리그는 최상의 마케팅도구
ㅇ ‘블루’ 의 이미지
- 'Premium & Cool'브랜드 이미지와 파란색 유니폼으로 'The Blues'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등 '프리미엄'을 추구하고 있는 삼성휴대폰을 비롯한 삼성전자 브랜드 이미지와 절묘한 조화
ㅇ 민간기업의 투자가 국가이미지 제고라는 부수효과 창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fddfsdffdssfsdfsd
  • windsky***
    (2011.05.14 22:06:19)
회원 추천자료
  • 삼성의 글로벌 전략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첼시 후원을 통한 영국 시장 진출
  • 삼성의 글로벌 전략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 첼시 후원을 통한 영국 시장 진출 - - 목 차 -1. 스포츠 마케팅이란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2) 스포츠 마케팅의 종류3)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2. 국내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1) 삼성에게 있어 스포츠 마케팅이란2)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활동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 효과4. 삼성과 첼시의 제휴 배경1) 제휴과정2) 삼성의 배경3) 후원계약 당시 첼시의 현황4) 첼시 후원을 통해 얻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스포츠마케팅의 역사와 정의1) 역사2) 정의2. 스포츠산업1) 스포츠산업의 정의2)스포츠산업의 구성요소3. 스포츠마케팅의 특성/특징4. 스포츠마케팅의 전략 및 실행1) 전략적 계획2) 마케팅조사 3) 스포츠마케팅전략4) 스포츠 상품5) 스포츠상품의 특성5. 스폰서십1) 스폰서십의 정의2) 스포츠 스폰서십의 역할3) 스포츠 스폰서십의 목표6. 사례분석1) 현대카드의 스포츠 마케팅2) 나이키의 스포츠 마케팅3) 삼성의 스포츠 마케팅(with 첼시)4) 지

  • 스포츠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삼성,코카콜라,현대자동차.나이키,프로스펙스,ASTRA 스포츠마케팅사례)
  • 스포츠마케팅성공,실패 사례분석목차1. 스포츠 마케팅이란?1-1 스포츠 마케팅 목적1-2 스포츠 마케팅 종류1-3 사업분야1-4 스포츠 마케팅 장단점1-5 스포츠 마케팅 필요성2.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2-1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2-2 삼성그룹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첼시와의 후원 배경SWOT 분석삼성의 마케팅 4P전략삼성의 첼시 후원효과삼성 스포츠 마케팅의 시사점2-3 현대자동차와 나이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 사례3. 스포츠 마케팅 실

  • [스포츠마케팅] 해외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요인에 관한 연구
  • 스포츠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4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행사인 올림픽과 월드컵이 있고 그 중 월드컵이 다가오는 이 시점에서 전 세계인의 축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세계 여러 기업들은 축구열기 속에 숨겨진 또 다른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그것은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다.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이미 삼성과 LG등 몇 개 기업이 유럽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스

  •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과 효과연구/ 기업들의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스포츠마케팅 장단점과 나의의견
  • SPORTS MARKETING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연구CONTENTS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1) 스포츠마케팅의 개념(2) 스포츠마케팅의 특징2. 스포츠마케팅의 구성요소3. 스포츠마케팅의 효과4. 기업들의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1) 도미노피자 스포츠마케팅 사례(2) 현대카드 스포츠마케팅 사례(3) LG트윈스 스포츠마케팅 사례(4) 삼성전자의 첼시 스폰서쉽(5) 질레트 스포츠마케팅 사례(6) KB금융그룹 스포츠마케팅 사례5. 결론(1) 기업입장에서 스포츠마케팅의 장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