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삼성 노트북 SENS의Target & Positio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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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utlet 조사

2. Usage & Attitude 조사

3. SENS Brand Mission

4. SENS의 문제점

5. Marketing Mission

6. Marcom Statement

7. Target Audience

8. Positioning Strategy

본문내용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의 장점과 단점


조사 장소 하이마트 (쌍문, 상계, 부천), 전자랜드 (부천),
GS백화점 (부천), 삼성 디지털 프라자 (방학),
홈에버 (부천)

-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

· 장점 A/S의 편의성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

· 단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타사에 비해 디자인 선호도 떨어짐

· 보완 해야 될 점 가격 경쟁력 강화
디자인 개선 및 다양성 확보
광고가 효과적이지 못함

U&A 조사 결과

- 소비자 집단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디자인
(노트북은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므로 보여 지는 면을 중요시)

- 그 외에도 가격 대비 성능, 휴대성을 중요시

- SENS에 대한 이미지는 대부분 긍정적이나, 막연한 이미지일 뿐
제품 자체의 장점을 알고 있는 사람은 적음

- 소비자가 생각하는 SENS의 문제점


디자인과 무게, 가격 대비 성능 등 제품에 대한 점도 있었으나 SENS를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광고가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전부일 수 있는데 광고와 광고모델은 인지도가 높은 것에 비해 광고에서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 수 없다는 점이 문제점



SENS만의 특색이 없음

- 국내 최고의 기업이 만들어 낸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A/S 및
인지도를 제외하고 딱히 차별성이 없음

- 대부분의 고객들 센스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으나
긍정적 이미지에 대한 근거 불충분

- 막연하게 그냥 좋을 것 같다는 이미지만을 갖게 됨

- 이러한 상황 속에 다수의 후발주자들로 인한 점유율의 점차적인
하락
→ 점유율 1위 자리 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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