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카니발 크루즈(Carnival Cruise)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카니발 크루즈 소개
(1) 카니발 크루즈의 특징
(2) 주요 운항 코스

2. 환경 분석
(1) 지역별 크루즈 시장 현황
(2) 세계 크루즈 산업의 전망

3. SWOT 분석

4. 카니발 크루즈 전략 분석
(1) 서비스 경영
(2) 가격과 시설 관리
(3) 활동과 경험 (Fun Ship)
(4) Target 설정 및 분석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1972년 ‘마르디 그라스(Mardi Gras)’라는 단 한 대의 배로 사업을 시작한 카니발 크루즈 라인은 세계에서 가장 큰 크루즈 라인이며, 재정적으로 가장 성공적인 회사로 손꼽히고 있는 크루즈 회사이다. 현재 16척의 호화 유람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카리브 해를 중심으로 알래스카, 멕시코 리비에라, 하와이 등의 다양한 지역을 운항하고 있다. 선상에서의 안락한 휴식형태의 크루즈 보다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재미있는 크루즈 경험을 마케팅 전략으로 내세웠으며, 오늘날의 ‘Fun Ship`이라는 컨셉은 카니발의 슬로건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서, 카니발 크루즈 성공의 기반이 되었다.
1987년 대대적인 주식 공모를 통해 많은 자본을 확보하게 된 카니발은 꾸준히 새로운 선박의 건조에 투자하여, 매년 새로운 크루즈 선박들을 건조하고 있다. 현재 카니발 크루즈 사는 카니발 코오퍼레이션(Carnival Corporation)이라는 모회사에 속해 있으며, 이 외에 홀랜드 아메리카(Holland America), 윈드스타 크루즈(Windstar Cruises), 시번 크루즈 라인(Seabourn Cruise Line), 큐나드 라인(Cunard Line), 에어투어즈(Airtours), 코스타 크루즈(Costa Cruises)가 카니발 코오퍼레이션의 가족을 이루고 있다.
“Fun Ship”이라는 말이 주는 이미지와는 달리, 카니발 크루즈의 승객 연령층은 매우 다양하며, 다른 어느 선사보다도 더 많은 수의 가족단위 여행객과 어린이들이 카니발 크루즈를 이용하여 왔다. 카니발의 모든 오락 프로그램과, 음식, 주위 환경들은 모든 연령층의 승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계획되었으며, 카니발 파라다이스 호는 최초로 선상 전역에서 금연이 실시되고 있다.
카니발에는 언제나 즐거운 것들로 가득합니다.
빙고부터 와인테스팅, 카지노와 라스베가스식 쇼를 비롯한 각종 오락과 여흥 프로그램, 칵테일파티, 에어로빅부터 왈츠 레게에 이르기까지 신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혹은 잘 정돈된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갑판에서 읽거나 수영을 즐기면서 한가로운 오후를 보낼 수도 있다.
참고문헌
www.carnivalcruise.co.kr
www.cruz.co.kr
www.oceancruise.co.kr
www.tourexpress.co.kr
www.cruise.com
www.cruiseworld.co.kr
korean.visitkorea.or.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바다 위의 낭만 크루즈 여행 - 이형준, 열 번째 행성, 2008
관광산업 복·융합 촉진 방안 (의료관광을 중심으로) -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07
크루즈 관광 산업발전 기반조성 방안 - 황진희, 홍장원, 김은수, 한국해양수산개발원, 2006
Ocean&Cruise News - 2006
Consumer Behavior - H.Assael, Houghton Mifflin Company, 2004
크루즈 산업의 이해 - 하인수, 현학사, 2004
크루즈 관광산업의 이해 - 이경모, 대왕사, 2004
크루즈 사업론 - 김천중, 학문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크루즈산업의 현황 및 전망분석과 발전방안
  • 크루즈여행을 준비한다고 한 인원이 무려 34,000,000명으로 추정된다. 크루즈 여행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무려 94 퍼센트가 만족스럽다고 했으며, 그 중 44퍼센트는 매주 좋았다고 나왔다.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크루즈 산업은 자심감이 옆 보인다.이에 세계크루즈 산업을 분석하여 우리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크루즈(cruise)의 개념 및 정의크루즈(cruise) 산업이란 관광여행 등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 크루즈 관광의 트렌드와 개발방향
  • 크루즈에 대한 인식 전환으로 젊은층 그리고 중간 소득 계층 까지 확대세계 관광 산업의 연평균 성장률4.3 % (1980~2005년)세계 크루즈 산업 연평균 성장률8.1 % (1980~2003년)세계의 크루즈 산업 현황2. 크루즈산업 현황 분석Sogang UnivPresent Situation & Vision Of Cruise* 카니발 코퍼레이션* 로열 캐리비언 인터내셔널* 스타 크루즈2002년 3개 선사가 세계시장 차지 비율 : 69.3%2006년 : 79.5%2010년 : 86.8% 전망( 주문완료 기준, 추가계획까지 감안)-국제크루즈선주협

  • 크루즈 여행 레포트
  • 제1장 크루즈(CURISE)의 이해 1절 크루즈의 정의과 특성1. 크루즈 여행의 개념 - 떠다니는 리조트 크루즈 관광-크루즈란 네덜란드의 항해자들이 “건너다” 또는 횡단하다의 의미로서 사용한 “kruisen에서 유래된 것으로서 이를 영국식 영어로 표현 한 것이 cruise이다(Hal Gold 1990). 크루즈의 사전적 의미는 보통 ”숙박 장소와 음식을 준비한 비교적 큰 위락 선박여행“을 뜻하는데, Kendall(1983)은 크루즈 여행을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

  • [호텔관광] 크루즈산업의 전망
  • 목차 서론1.크루즈란?2.크루즈선의 개념2-1.크루즈 분류3.카니발 크루즈 선택동기본론1.크루즈 발전 요인2.크루즈 시장 현황-세계 크루즈 사업현황-시장규모 2-1.주요노선 현황3.회사 소개-연혁-주요대상고객-재무현황4.상품소개5.전략6.자회사 소개결론1.크루즈산업의 전망-국내 전만-세계시장 전망2.나의 선택3.마치며서론1.크루즈란?-정 의 : 운송개념+호텔의 개념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 [사업계획서]여행사 사업계획서
  • 관광상품개발Ⅲ.시장분석1크루즈산업의 시장분석(1)세계시장의 크루즈산업1)크루즈 수요의 발전1990년도부터 2000년도 까지 10년간 여행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율을 보인 분야는 크루즈 산업이다. 국제여행의 세계수요가 10년간 4.3%누적 성장률을 보인 반면 크루즈 산업수요는 7.9의 수요가 성장을 하여 일반적인 국제 여행에 비해 1.84배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단위)백만명지역별일반국제여행유럽19902000북미282.7403.2동아시아 태평야92.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